로그인회원가입마이페이지대화방IRC미니온LAB운영자에게타입문넷 RSS  접속자 : 319 (회원 228) 오늘 21,926 어제 36,126 전체 70,805,356  
PC게임(싱글), 비디오게임, TCG, 온라인TCG, 기타게임
총 게시물 1,220건, 최근 3 건
   
[PC게임]

[다크 소울 3/시리즈 네타 다수] 첫번째 DLC를 플레이 후 두번째 DLC에 바라는 것들

글쓴이 : 궁생땅 날짜 : 2017-01-12 (목) 05:48 조회 : 699
글주소 : http://www.typemoon.net/game_etc/29082
2017년 초반부에 발매된다는 다크 소울 3 DLC 2부작 중 두번째 DLC에 관한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호칭이 '망자의 도시'라는데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본편에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망자의 나라 론돌이 아닐까 하는군요. 아니면 회화세계로 돌아갔던 첫번째 DLC처럼 이번엔 작은 론도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지... 어쨌든 정보가 더 나와야 알겠지만, 이 기회에 개인적으로 느꼈던 첫번째 DLC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두번째 DLC에 희망하는 것들을 나열 해보았습니다.

1. 난이도
난이도가 좀 자비 없어야 합니다. 애초 소울 시리즈에서 DLC는 새로 추가되는 무기나 아이템 외에도 본편을 깨고나서 도전 의욕을 불태우기 위해 사는 사람이 많지요. 머리카락을 쥐어뜯을 수준의 난이도를 깼을 때의 달성감도 중요한데, 첫번째 DLC는 그런 부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처음에 늑대 무리가 한꺼번에 덤벼오는 것 정도였어요. 그런데 이 부분은 그냥 무시해도 상관 없는 부분이라... 설산에 심연의 추종자들이 어그로 잘못 끌어서 거의 군대마냥 몰려 올때도 고전했습니다만 이건 제 잘못이고(...) 그 외에도 보스들도 좀 아쉬운 게 혼자서 깰려고하면 나름 난이도가 있지만 백령을 부르면 난이도가 급하락합니다. 물론 보스는 백령 부르면 원래 더 쉽기는 하지만 이 두 보스 모두 인간 베이스이고 강인도도 거의 없어서 다굴하면 무기 휘두르지도 못하고 그저 지루하게 패다가 잡힙니다.

2. 지름길과 화톳불
첫번째 DLC는 지름길이 정말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주 조금만 진행해도 지름길 혹은 화톳불이 나오죠. 이게 난이도 하락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다크 소울 1이나 다크 소울 2의 DLC는 '아 지름길이나 화톳불 언제 나오냐. 에스트도 다 떨어졌는데 빨리 나왔으면' 하는 절박한 심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다크 소울 3 DLC는 그런 절박함이 없지요. 5분 정도 진행하면 바로 지름길이나 화톳불이 나오니 에스트도 항상 빵빵하고 중간에 죽어도 진행이 막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암령이 침입해와도 '이 놈 거의 깼는데 반드시 쳐죽여주마'가 아니라 '까짓 거 그냥 죽고 다시 진행하지'라는 생각부터 합니다. 난이도도 그다지 높지 않은데 지름길이 너무 많으니 피 말리는 DLC를 기대한 사람들은 실망이 컸지요.

3. 보스
보스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보스의 퀄리티, 즉 몇 번해도 질리지 않을, 허나 순간적으로 게임패드나 키보드를 던질 난이도 있는 보스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첫번째 DLC의 보스들은 강인도가 낮은 인간 베이스 보스여서 백령을 부르면 난이도가 급하락해서 재미는 커녕 지루해지죠. 그냥 백령 불러서 때리다가 한 대 맞으면 물러나서 에스트 마시고 다시 때리는 것을 반복하면 초보여도 잡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다크 소울 2의 가장 어렵다는 보스인 연기의 기사는 백령을 부르면 안 그래도 맷집이 좋은 보스가 더욱 튼튼해져 백령이 자기 분담을 못하면 보스 난이도가 도리어 상승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때문에 백령이 있어도 잘 싸우지 못하면 질 수도 있어 긴장감이 낮아지지 않습니다. 부디 두번째 DLC는 퀄리티 있고 난이도 높은 괴물형 보스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4. 간지나는 무기 간지나는 판금갑옷
용사냥꾼의 갑주가 입는 갑옷이나 갈빈랜드가 입을 거 같은 간지나는 갑옷과 간지나는 대형망치를 원합니다

5. 방어력 개선해줘
강인도는 생겼지만 방어력은 여전히 있는지 없는지

6. 대형망치 버프
생각해보니 소울 시리즈에서 대형망치가 좋았던 적이 있었나

... 위의 셋과 아래 셋이 좀 무게감이 다르지만 어쨌든 이런 점이 개선되었으면 하네요.

4.62 Kbytes
상어 이빨이야말로 최고! 최고의 모에 요소이다!

Leticia 2017-01-12 (목) 11:09
다른건 몰라도
프리데 전투연출은 신이었습니다
댓글주소
     
     
궁생땅 2017-01-12 (목) 11:42
사실 첫번째 DLC는 프리데 보스전을 하기 위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지요.
댓글주소
Blueray 2017-01-12 (목) 11:33
프리데 연출은 최고였죠. 문제는 가뜩이나 보스가 둘밖에 없는데 나머지 하나가 그놈의 묘지기라서
댓글주소
     
     
궁생땅 2017-01-12 (목) 11:44
최소한 전용 세트를 입혀놓고 스토리가 1회용으로 급조한 티가 없었으면(...) 아니면 데몬즈 소울처럼 유저가 보스가 될 수 있게 하는 보스였으면... 그나마 독특한 무기와 보스룸, 그리고 BGM이 얠 먹여 살리고 있지요.
댓글주소
뷰너맨 2017-01-12 (목) 12:33
3에서 방어력은.. 체력 부터 99를 찍고 시작이죠... 순수 방어력의 기반이 높아지는 고레벨에 가서야 비율 감소를 느낄 수 있는 구조 입니다.물론 중갑 세팅이 기본.

...자비 없는 난이도 보단 적당한 수준이 좋더군요. 아니 지금 3도 꽤 어려워서 힘듭니다.(...) 초반에 10강 강화가 일찍 나와주는 편이라는 게 고마울 따름이죠.
댓글주소
     
     
궁생땅 2017-01-12 (목) 13:12
온라인 매칭을 하고 싶다면 레벨을 많이 올릴 수 없으니.. 딱히 PVP를 많이 하는 게 아닌데 그래도 백령 플레이 정도는 하고 싶어서 레벨 110부터는 거의 안 올리는 느낌이죠.
댓글주소
          
          
뷰너맨 2017-01-12 (목) 13:42
온라인이 침입만 없었어도 좋았으련만,.. 침입 요소 하나 때문에 호감이 크게 상하는 것도 좀 그렇더군요... 못하는 유저 입장에선 너무나 불리한 구조라는 것이 애시당초 문제면서 협력을 하려면 침입의 고통에 허덕이는 걸 감수 해야 하는 게 가장 큰 문제...

라서 저는 온라인 매칭은 포기하고 무조건 레벨을 올려서 조금이라도 덜 어렵게 만드는 것에 치중 합니다.(...)


댓글주소
새까만5군 2017-01-13 (금) 16:31
... 프리데를 도저히 못잡아서 회차 돌 때마다 프리데에만 며칠을 쓰는데 저 아가씨보다 더 어려우면...
댓글주소
     
     
궁생땅 2017-01-14 (토) 03:30
딱히 프리데보다 어려운 귀축 보스를 원하는 것은 아니고, 단지 프리데처럼 다굴로 허무하게 잡히는 보스가 아니었으면 합니다. 그러니까 무희나 용사냥꾼의 갑주, 영웅 군다, 무명왕 같은 보스?
댓글주소
☞특수문자
hi
   

총 게시물 1,220건, 최근 3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80 [PC게임]  [다크 소울 3/시리즈 네타 다수] 첫번째 DLC를 플레이 후 두번째 DLC에 바라는 … +9 hot 궁생땅 01-12 700
1179 [PC게임]  기어즈 오브 워는 4에서 마무리 되었으면,,, +1 hot 진0203 01-11 520
1178 [PC게임]  [다키스트 던전] 시작했습니다. +10 hot 새터나이 01-10 800
1177 [PC게임]  어쌔신크리드는 어디로 가는 것일까요 +1 hot 진0203 01-09 748
1176 [PC게임]  [드래곤즈 도그마] 저는 정말...의지가 약한듯... +2 hot 새터나이 01-08 687
1175 [PC게임]  [드래곤즈 도그마] 망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치트라도 찾을까 했는데 … +7 hot 새터나이 01-06 989
1174 [PC게임]  [XCOM 2] (새로운 MOD 소식) 여러분. 올 게 왔습니다. +7 link hot 오타드is알터드 01-06 1107
1173 [PC게임]  세일에 힘입어 레인보우6 시즈를 구매하였는데 너무 어렵네요.. 같이 하실… +1 hot 프레드릭 01-05 446
1172 [PC게임]  [드래곤즈 도그마] ....퀘스트 하나가 다크 소울보다 어려워요.(...) +2 hot 새터나이 01-05 625
1171 [PC게임]  샨테 -하프지니 히어로-(스팀판) +10 hot 뷰너맨 01-03 816
1170 [PC게임]  [다크소울3] 급물살을 타기 시작해서 장작의 왕 세놈째! +3 hot 르디카니 01-02 612
1169 [PC게임]  아캄나이트 생각보다 똥겜은 아니네요 +5 hot 진0203 01-02 626
1168 [PC게임]  [다크소울3] 설리번 격파. +7 hot 르디카니 2016-12 539
1167 [PC게임]  [다크소울] 킄킄킄... 나의 소울도 새까맣게... hot 해밀 2016-12 447
1166 [PC게임]  스팀환불은 묘한데서 불편하네요. +5 hot souloflord 2016-12 689
1165 [PC게임]  [다키스트 던전]복지를 내다버릴수록 부흥하는 영지... +6 hot 인서울 2016-12 974
1164 [PC게임]  드래곤즈 도그마 해보니 스카이림이 얼마나 편했는지 알겠네요... +7 hot 새터나이 2016-12 1034
1163 [PC게임]  모자세계 클리어했습니다. hot 다피 2016-12 464
1162 [PC게임]  [XCOM2]설정에 충실한 아바타 MOD(제작완료) +6 hot 오타드is알터드 2016-12 1023
1161 [PC게임]  큰 이벤트를 앞두고 써보는 패러디. +2 hot souloflord 2016-12 474
처음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V노블



Powered by Sir OpenCode 마이위트 DNS Powered by DNSEver.com 통큰아이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운영자에게  |  사이트맵(XML) 

타입문넷
SINCE
2003. 12. 25
타입문넷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타입문넷에 등록 된 모든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타입문넷은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타입문넷의 로고 및 배너는 백묵서체연구소의 0020-!백묵-갈잎체(견중) 서체를 사용중입니다.



Copyright ⒞ 2007 TYPEMOON.NET All Rights Reserved.
SSL certific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