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검색결과

▷ 2021/05/25 이전 게시물

설마 이렇게까지 끈질길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본문

이전에 있었던 일의 연장선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품인 정령환상기 나무위키 문서에 이상한 내용 퍼뜨리던 악질 유저가 영구차단되어서 급하게나마 정상화는 시켜놨었습니다만 어제까지는 졸업논문이니 기말고사 치르느라 바빠서 전부 정상화는 못해서 그냥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수정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그 일이 끝난 줄 알고 있었죠.


사실 그 악질 유저가 비하한 캐릭터들 대부분이 주인공과 적대하는 빌런이거나 자기 이익을 위해 피해를 입히는 소인배인데 그 캐릭터들이 비호감이란 건 저도 압니다. 딱히 그 부분은 변호할 생각은 없고요. 그렇지만 비판한다고 해도 어디까지나 본편 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비판해야지, 비하를 해도 뭔 말도 안되는 헛소리로 비하하니까 어이가 없었더군요.


게다가 그런 거짓말 비하글이라도 좀 그럴듯하게 썼다면 모를까, 주인공의 인간관계나 심리도 무시하고, 안하겠다고 주인공 자기 입으로 공언했는데도, 설정을 무시하면서까지 '내가 상상한 주인공은 엄청 짱쌔서 배신한 왕국 멸망시켜요 빼애액' 같은, 거의 투명드래곤 급의 성립할 수도 없는 팬픽이나 다름없는 글이었고 그걸 캐릭터마다 이름만 다르게 ctrl c, v 한 것들인지라 수정하면서 쪽팔리지도 않은건가 의문까지 들었죠.


그러다가 그 악질 유저가 어릴 땐 주인공에게 민폐 끼치긴 했어도 지금은 사과하고 용서받은 왕녀 히로인 캐릭터들에게까지 터무니 없는 비하를 할 정도로 선넘다보니까 결국 나서려고 했는데 그러기도 전에 영구차단을 당해서 그냥 문서 정상화시키는 김에 혹시 모르니까 그 악질 유저가 주장하는 헛소리에 대해서 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왜 성립할 수 없는지 적어두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악질 유저가 영구 차단 당한 상태에서 딴 계정 만들어서까지 차단을 회피해서 딴 작품 반달하다가 다른 사람에게 걸렸고, 그 상태에서 또 다른 게정 만들어서 차단 회피해서 저번처럼 정령환상기 문서에서 캐릭터 비하하다가 이번엔 저한테 걸려버렸습니다. 게다가 정체를 숨길 생각도 없는지 기여하는 작품 목록들도, 그 투명 드래곤 급 문장까지 전부 일치하더라고요. 그것도 모자라서 제가 악질 유저의 헛소리가 왜 성립할 수 없는지에 대해 쓴 글에까지 반달을 했습니다. 제대로 근거를 가진 반박도 아니고 그 투명드래곤 급 문장을 ctrl c, v해서 말이죠. 


저한테 싸움이라도 거는 건가 생각이 들었고 이 작품에 잘못된 정보로 인한 반달에 대해서 한 번도 토론이 열린 적이 없어서 토론으로 키보드 배틀이라도 할까 생각은 했었습니다만, 졸업논문이나 기말고사 때문에 바빠서 시간도 없고, 영구차단 당할 걸 회피한 거니까 그냥 다중 계정 신고로 끝났습니다. 사실 이것도 좀 아슬아슬한데 얼마 안 있어서 위키에 계정 삭제 기능이 추가된 탓에 그 악질 유저의 다중 계정과 차단 회피를 증명하지 못할 뻔했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계정 삭제 기능이 추가되니까 바로 영구차단 당한 계정들을 삭제하더라고요.


이번엔 저한테 걸려서 그 이후로는 눈에 띄지도 않게 되었습니다만, 언제 다시 그 악질 유저가 돌아올지도 모르다보니 하루에도 몇 시간에 한 번 씩 위키를 들여다봐서 뭔 내용이 추가됐는지 보는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냥 좋아하는 작품을 지키고 싶은게 전부인데 그게 참 힘들군요. 



  • 3.94Kbytes
4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7,761
[레벨 12] - 진행률 97%
가입일 :
2014-05-25 14:59:39 (3829일째)
미입력

댓글목록 7

떠돌이개님의 댓글

profile_image
궁금해서 해당 문서에 가봤는데... 어우... 고생하셨군요.

assassin님의 댓글

profile_image
어우.. 여전히 수고 많으십니다. 졸업논문과 기말고사로 바쁘실 시기에도 반달 때문에 하루에도 몇번씩 방문하셨다니 많이 힘드셨겠네요...

항상여름님의 댓글

profile_image
정령환상기...그러고보니 루시우스였나. 악역이 캐삭빵 당하는 것까진 웹으로 봤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진행가지고 뭐라 하는 사람도 있던데 항상여름의 개인적 생각으로는

사이다 진행의 XX나게 재미없는 글 보는게 더 발암아닌가?라는 느낌이었죠.

거기다가 루시우스가 그아아앗할 때까지 읽은 거 보면 그리 불만없이 읽었던 것 같고.



아무튼 리오의 정처로면 세리아! 세리아 외에는 인정할 수 없다!(아무말)

DawnTreader님의 댓글

profile_image
진짜 많이 속상하시고 곤혹스러우셨겠네요. 부디 기운내세요.

narohwo님의 댓글

profile_image
나무위키 ... 예전에 해외에서 최신 게임 DLC, 밤새 깨서 엔딩 보고 내용 적었더니 국내 정발도 안된거 소설 쓰지 말라고 지운놈도 있고 눈마새 관련은  진짜 별별 뇌피셜 굴리고 소설을 왜곡하던 인간들때문에 옆에 책끼고 조목조목 반박하다 나중엔 운영진까제 불러서 중재안이랍시고 헛소리까지 가설중 하나로 내놓는 결말들 땜시 왼전 정떨어졌죠...

눈마새에서 케이건이 아내를 잃고나서부터 나가에게 복수한다던가, 수수깨비의 질문인 신은 잃은 종족은 두억시니가 맞다던가, 나늬는 인간이 4 종족을 지배하기 위한 도구라던가, 즈라더는 나가를 죽이는게 숙원인데 나가 황제를 섬긴다는 뇌피셜이라던가... 아 진짜 생각만 해도 빡치네...

스트레이트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읽기만 해도 주화입마에 걸릴 거 같은 놈이네요 에휴

마법사는힘법님의 댓글

profile_image
위키 게시판에 지속된 반달로 가입후 15일 이상 아닌 계정이나 운영자 아니면 수정 못하게끔 문서수정권한을 올려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세요.

되면 좋은 기능입니다.

아니면 토론하고 합의 이후 서술고정으로 서술되게 하는것도 좋고요.

이러면 다른 이용자들이 알아서 보고 되돌리기 버튼을 눌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