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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마] [판마2] 일주일 하고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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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마에서 빨렷던 제 지갑을 생각하며 지금까지 무시하고있던 판마2 결국 붙잡고 말앗습니다

1에비해 달라진점을 꼽자면
모바일에도 대응하도록 나오면서 가벼워진점
마스터라는 개념이 생긴점
특능의개념이 바뀐점
정도?

먼저 가벼워진거
판마1과달리 판마2는 라이프가 10입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카드도 30장입니다 (60장씩 넣을수있는거같긴한데 그중에서 30장만뽑아서 하는건지는 정확한 내용은 모르기때문에 일단패스)
또한 지형도 사라졋습니다
돌겜처럼 매턴 1소울이 증가하는 식인데
라이프는 10이고 직접공격시 레벨데미지 그리고 셔플할때 1데미지를 받기때문에
한번 뚫리는것에 댓가가 커지긴햇지만
전체적인 플레이타임은 줄어들엇습니다
하다보면 금방금방 덱이 다달아서 드로우할 카드가없으면 1장당 1데미지를 받고 금방끝나버리네요

여담이지만 지형이 없어졋는데 듀얼덱은 이제 못짜는건가... 싶기도

그리고 마스터의개념
아직 많은 마스터가 없지만(속성당2명 총8명)
매턴 마스터스킬포인트가 오르고
언제든지 사용할수있는 마법같은겁니다
총8명이지만 기본4명은 같은걸로 2소모 아군필드1,2 ap2상승 2소모 적군1ap 1감소 아군1,2hp1상승 4소모 각속성별 몬스터 소환 2소울2유지비
포인트만모여있으면 얼마든지 팍팍쓸수있고
나중에 뭔가 비싸지만 사기인녀석이 나올거라고 100퍼센트 확신하지만 이걸로 전략의폭이 넓어졌다고 말하고싶네요

그리고 특수능력
판마1과달리 특능이 조금 달라졋습니다
특능이 네분류로 나뉘어서 공격시/방어시/소환시/파괴시로 나뉘어
판마1에서는 따로 공/방 특능이있지않는한 하나의 특능만 가지던것이
판마2는 아이템을 쥐어주던 아님 기본적으로 공/방/소/파 각각 다른 취급을해줍니다

또한 몇몇특능은 바뀌기도했지요 공0 방+1로 만들던 석화가 공-5 방+1로 바뀌엇다던지
약화의 경우엔 공 방 -1씩 하는게 공격하기전에 적용되서
공격을 실질적 +1효과를 준다던지요

이래저래 바뀌긴하고
현재 캐쉬라고할만한 골드를 퍼주는것도있고(정말 잘퍼줍니다)
오히려 기존 sp라고할만한 sp가 모자란달까

그러니까 여러분 판마2 하지마세요
운빨에 좌절합니다(이게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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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2

백색의큐베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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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코인신께서 날 지켜보신다!</p>

후타바안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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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코인신께서는 내게 시련을 내려주신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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