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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하스스톤 제작의 방향성은 운빨망겜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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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제작 방향을 보면 발견이라던지 랜덤이라던지 이런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다루는것 같네요.




상대방이 콤보를 넣으면 방해할 요소가 별로 없기도 하고,,, 기껏해야 비밀 정도지만 비밀이 없는 직업들도 너무 많죠




그리고 콤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면 초보자 진입 장벽이 높아질껄 걱정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지금까지 유행했던 수많은 콤보덱들이 너프 먹고 사장된걸 보면,




차라리 콤보덱들의 카운터 카드를 많이 추가해서 덱의 다양성을 늘리는 방향성이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리노는 잘만든 카드고 요그사론은 운빨망겜을 상징하는 카드가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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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11 12:14:19 (3007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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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4

헤매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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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요그사론과 리노에 대해선 동감인데 발견은 우연성의 요소를 제어하려는 노력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지요. 발견은 범위내에서의 랜덤성에 최종 선택권을 플레이어에게 줌으로써 우연성에 플레이어의 판단을 가미시킨거 아닌가요?

잠살고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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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발견은 운빨에서 조금 나아졌다. 생각해요 그보다는 사장된 창시합을 고쳐야죠 너무 운빨 좆망이에요. 창시합에 내보낼 카드를 선택하게하고 한번 선택된 카드는 못나오게해서 서로 중요한 창시합에 큰 카드를 내게하는 신경전을 만들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검무령theSidron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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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어... 블리쟈드가 제일 잘 하는게 설정 뒤집기에 타락 연발이고 제일 못하는게 밸런싱이라는 소리가 괜히 있는게 아니지요...<br />

노이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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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도 심각한 운빨카드에요

드로우로 뽑았냐 아니냐에 따라 승패가 갈맂느는 경우가 흔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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