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 유리 특요 + 기타 잡설
2017.01.19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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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 특요.
일반 스킬
유리스타 : 상향의 증거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롤링발칸 : 잉여스러운 스킬체인이 사라지고 에치피 20%로 바뀌었습니다. EX 자사와의 연계를 위해서 20렙으로 쓰는 중입니다.
십문자베기 : 이제 십문자베기가 아닙니다. 시프트와의 연계로 스킬 딜이 좋아진 듯하긴 한데...뭔가 좀 찜찜합니다.
유리스페셜 : 데미지 상향했다고는 한데, 허공에 열심히 칼질하는데 몹이 순간이동하는 상황에는 무력합니다. (안 그런 캐릭이 몇이나 있겠냐만은)
스타와 더불어 스킬포인트 뺄지 말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스킬.
속전속결 : 하피 스트라이크가 매끄럽게 바뀐 걸 보고 '저게 언젠간 속전에도 적용되겠지?' 하던 생각 그대로 되었습니다. 위쪽 화살표 버튼 누르면 분신을 생성하고
유리는 쏙 빠져나온다는데...뭐 위급상황에서 도주용? 정도로 쓸법합니다.
유리일섬 : 차지 시간 감소. 이왕 개편해 주는 김에 노차지여도 물마치확 100%를 달아주거나 라이벌마냥 확정 에백체....아니 그냥 확정 백어택이라도 달아 줬으면 좋았을 텐데...
특요 스킬
EX자동사격 : 지상에서 버프 쓰면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시간을 장전하면서 2초나 잡아먹으니 하루빨리 어드 큐브를 열고 공중에서 다른 스킬과 연계해야 합니다.
공중에서 쓰자마자 강제연결로 다른 스킬 써도 버프는 유지됩니다.
마큡 효과가 강화효과 무제한 유지인데...렙제 때문에 마큡은 못 뚫습니다.
EX전탄발사 : 십문자 체이스용으로 쓰던 전탄은 이제 가라! 꽤 괜찮은 범위기가 되었습니다. 익큡에 몹을 모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속전과 더불어 좋은 몰이기가 될 듯 합니다.
EX공간제압 : 거의 결전기 하나를 더 달아줬다는 느낌. 선딜이 좀 있어 보이지만 데미지로 커버합니다. 확정 백어택도 달린 효자 스킬이죠.
참고로 정식이 EX화되면서 다음 특요부턴 뭔 스킬이 바뀔지 예측이 힘들게 됐습니다.
유리불패 : 특요 패시브로 다른 결전기 쿨을 10초나 깎아주므로 다른 결전기 다 돌리고 마지막으로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 전에 몹이 남아 있다면 말이죠.
성능은....강해지긴 한 것 같은데 글쎄요? 뭔가 복잡합니다.
나타나 세하는 특요 뜨고 굴려본 결과 '아 얘가 세지긴 했구나' 하는 게 체감이 확 들던데 유리는 '세지기는 했는데...올리는 김에 확 좀 올려주지.' 하는 느낌의 상향?
둘과의 차이점은 그래도 전 유리를 쓸 거라는 겁니다. 세하 나타를 안 하는 이유요? 음....X와 Y의 차이?
2. 헤어.
특이하게도 유리는 특요 달성시 입수 가능한 헤어가 2개나 됩니다. 포니테일과 스트레이트 헤어.
우연찮게도 신강고 포니테일과 흑발 노블레스 헤어를 다 가지고 있어서 이거 설마 캐쉬템 물먹이는 각인가!? 했는데 다행히도 아니었습니다.
그냥 기본 헤어 좀 다듬고(스트레이트) 묶은(포니) 느낌?
유니온은 유리에게 샴푸랑 린스 좀 줘라....
아니면 그냥 포니랑 단발(솔직히 단발로 나올 줄 알았습니다)로 주던가.
3. 보라.
보라양 정장이 나왔습니다. 세뱃돈을 노리고 있는 건지 2월 16일까지 넉넉히 판다는군요.
그런 상술에 넘어갈 줄 알았다면 오예입니다.
당연히 가야죠.
저에게 시간과 예산을 조금만 더 주신다면...
그 외에 버그 수정되어 좀 약해진 것 같긴 한데...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극 코어랑 실드를 이벤트로 다 얻어서 티아매트만 뺑뺑이돌다 보니 약해진 줄 모르겠어요!
보라권에 보스가 저 하늘의 별이 되는 것도 여전하고...
평타버프로 내려치거나 미니 일섬으로 그어버리면 몹들이 경험치가 되는 것도 여전합니다.
4. 기타
유리 코어를 장만해 주고 싶은데...선택지가 있습니다.
1. 이벤 던전에서 얻은 카밀라 시클을 포장해서 준다.
2. 보라로 티아매트 노가다 뛰어서 전사자 코어 도면 안겨주고 유리가 노가다해서 시클 작성!
지금 끼고 있는 건 초 참수판사 12강짜리입니다.
1->2로 가는 게 좋을 것 같기는 한데 그러면 1에 드는 씰값이 좀 아깝다는 느낌이 드네요.
초 참판 12강이랑 카밀라 시클 11강(11강 코스원샷 사용) 중 어느 게 나을까요?
아, 크레낫에는 기간제 12강 바를 생각입니다.
5. 기타의 기타.
유리 펫도 한 마리 장만해 주고 싶은데...뭐가 좋을까요?
일반 스킬
유리스타 : 상향의 증거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롤링발칸 : 잉여스러운 스킬체인이 사라지고 에치피 20%로 바뀌었습니다. EX 자사와의 연계를 위해서 20렙으로 쓰는 중입니다.
십문자베기 : 이제 십문자베기가 아닙니다. 시프트와의 연계로 스킬 딜이 좋아진 듯하긴 한데...뭔가 좀 찜찜합니다.
유리스페셜 : 데미지 상향했다고는 한데, 허공에 열심히 칼질하는데 몹이 순간이동하는 상황에는 무력합니다. (안 그런 캐릭이 몇이나 있겠냐만은)
스타와 더불어 스킬포인트 뺄지 말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스킬.
속전속결 : 하피 스트라이크가 매끄럽게 바뀐 걸 보고 '저게 언젠간 속전에도 적용되겠지?' 하던 생각 그대로 되었습니다. 위쪽 화살표 버튼 누르면 분신을 생성하고
유리는 쏙 빠져나온다는데...뭐 위급상황에서 도주용? 정도로 쓸법합니다.
유리일섬 : 차지 시간 감소. 이왕 개편해 주는 김에 노차지여도 물마치확 100%를 달아주거나 라이벌마냥 확정 에백체....아니 그냥 확정 백어택이라도 달아 줬으면 좋았을 텐데...
특요 스킬
EX자동사격 : 지상에서 버프 쓰면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시간을 장전하면서 2초나 잡아먹으니 하루빨리 어드 큐브를 열고 공중에서 다른 스킬과 연계해야 합니다.
공중에서 쓰자마자 강제연결로 다른 스킬 써도 버프는 유지됩니다.
마큡 효과가 강화효과 무제한 유지인데...렙제 때문에 마큡은 못 뚫습니다.
EX전탄발사 : 십문자 체이스용으로 쓰던 전탄은 이제 가라! 꽤 괜찮은 범위기가 되었습니다. 익큡에 몹을 모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속전과 더불어 좋은 몰이기가 될 듯 합니다.
EX공간제압 : 거의 결전기 하나를 더 달아줬다는 느낌. 선딜이 좀 있어 보이지만 데미지로 커버합니다. 확정 백어택도 달린 효자 스킬이죠.
참고로 정식이 EX화되면서 다음 특요부턴 뭔 스킬이 바뀔지 예측이 힘들게 됐습니다.
유리불패 : 특요 패시브로 다른 결전기 쿨을 10초나 깎아주므로 다른 결전기 다 돌리고 마지막으로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 전에 몹이 남아 있다면 말이죠.
성능은....강해지긴 한 것 같은데 글쎄요? 뭔가 복잡합니다.
나타나 세하는 특요 뜨고 굴려본 결과 '아 얘가 세지긴 했구나' 하는 게 체감이 확 들던데 유리는 '세지기는 했는데...올리는 김에 확 좀 올려주지.' 하는 느낌의 상향?
둘과의 차이점은 그래도 전 유리를 쓸 거라는 겁니다. 세하 나타를 안 하는 이유요? 음....X와 Y의 차이?
2. 헤어.
특이하게도 유리는 특요 달성시 입수 가능한 헤어가 2개나 됩니다. 포니테일과 스트레이트 헤어.
우연찮게도 신강고 포니테일과 흑발 노블레스 헤어를 다 가지고 있어서 이거 설마 캐쉬템 물먹이는 각인가!? 했는데 다행히도 아니었습니다.
그냥 기본 헤어 좀 다듬고(스트레이트) 묶은(포니) 느낌?
유니온은 유리에게 샴푸랑 린스 좀 줘라....
아니면 그냥 포니랑 단발(솔직히 단발로 나올 줄 알았습니다)로 주던가.
3. 보라.
보라양 정장이 나왔습니다. 세뱃돈을 노리고 있는 건지 2월 16일까지 넉넉히 판다는군요.
그런 상술에 넘어갈 줄 알았다면 오예입니다.
당연히 가야죠.
저에게 시간과 예산을 조금만 더 주신다면...
그 외에 버그 수정되어 좀 약해진 것 같긴 한데...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극 코어랑 실드를 이벤트로 다 얻어서 티아매트만 뺑뺑이돌다 보니 약해진 줄 모르겠어요!
보라권에 보스가 저 하늘의 별이 되는 것도 여전하고...
평타버프로 내려치거나 미니 일섬으로 그어버리면 몹들이 경험치가 되는 것도 여전합니다.
4. 기타
유리 코어를 장만해 주고 싶은데...선택지가 있습니다.
1. 이벤 던전에서 얻은 카밀라 시클을 포장해서 준다.
2. 보라로 티아매트 노가다 뛰어서 전사자 코어 도면 안겨주고 유리가 노가다해서 시클 작성!
지금 끼고 있는 건 초 참수판사 12강짜리입니다.
1->2로 가는 게 좋을 것 같기는 한데 그러면 1에 드는 씰값이 좀 아깝다는 느낌이 드네요.
초 참판 12강이랑 카밀라 시클 11강(11강 코스원샷 사용) 중 어느 게 나을까요?
아, 크레낫에는 기간제 12강 바를 생각입니다.
5. 기타의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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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1
호에~님의 댓글
삼백일님의 댓글의 댓글
Elcy님의 댓글의 댓글
- ‘익시드 : 아츠 , 익시드 : 스트라이크’ 스킬로 발동 가능한 공격들의 레벨당 피해량 증가값이 증가하였습니다.
1)익시드 : 아츠
ㆍ강화 대시 공격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63.0% → 81.0%
ㆍ강화 대시 점프 공격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73.5% → 94.5%
2) 익시드 : 스트라이크 마스터 큐브 습득 이후
ㆍ강화 대시 공격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94.5% → 121.1%
ㆍ강화 대시 점프 공격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110.3% → 141.8%
3) 익시드 : 스트라이크
ㆍ광권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105% → 150%
ㆍ초광권 : 레벨 당 성장 피해량 210% → 300%
▶바이올렛 일부 스킬이 변경됩니다.
1) 익시드 : 스트라이크
- 익시드 스트라이크 습득 시 익시드와 관련된 공격들이 체력이 40% 이상인 대상에게,
20% 추가 피해가 들어가던 효과가 이제부터 상시로 30% 추가 피해가 들어가도록 변경되었으며,
해당 내용에 맞춰 스킬 스트링도 변경되었습니다.
이만큼이나 버그픽스 대신 줬습니다.
솔직히 버그로 데미지 증가하는 량이 얼마나 엄청난지 잘 몰랐는데 이렇게나 엄청 퍼줄정도였군요.
호에~님의 댓글의 댓글
운명의검님의 댓글
삼백일님의 댓글의 댓글
블랙닭님의 댓글
삼백일님의 댓글의 댓글
나노땅님의 댓글
물마 깡공 1.6에 아마 합치피가 440인가 그랬는데 분명 전에는 아무리 스킬을 난사해도 안죽었던 보스들이 스킬 몇개 연계하니 훅 죽어버리는걸 느꼈습니다.
특히 ex스킬들과 특요 패시브, 큐브 효과들이 후덜덜하게 바뀌어서...
삼백일님의 댓글의 댓글
나노땅님의 댓글의 댓글
<div>체이스는 좀 특수해서 보통 끼지 않아요</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