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협동전도 지겨워서 못하겠네여...
2020.07.02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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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멩구 나오고 복귀해서 6개월동안 마렙 500이나 올렸는데
그 사이에 패치 한번 실환가 싶어유...
아니 하향세 겜이고 코로나 여파 다 이해는하는데 사령관은 그렇다치고 신맵이나 패치도 너무 텀이 길어서
진짜 안해본 전략, 안써본 유닛까지 다 써본것 같은데 지겹네유...
그 사이에 패치 한번 실환가 싶어유...
아니 하향세 겜이고 코로나 여파 다 이해는하는데 사령관은 그렇다치고 신맵이나 패치도 너무 텀이 길어서
진짜 안해본 전략, 안써본 유닛까지 다 써본것 같은데 지겹네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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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riT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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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1
달밤의춤사위님의 댓글
YuriTark님의 댓글의 댓글
누렁이백작님의 댓글
YuriTark님의 댓글의 댓글
Eisen님의 댓글
<div><br /></div>
<div>.....협동전은 솔플 안되나요? 솔직히 솔플로 내놔도 괜찮은 컨셉인데(플레이어블 캐릭터와 캐릭터별 진영컨셉 미션달성 등등)</div>
<div><br /></div>
<div>무조건 파티플만 되니 솔플지향 유저로선 많이 실망....</div>
YuriTark님의 댓글의 댓글
근데 당연하지만 이게 협전은 협동전 감안하고 만든거라서 카락스나 스완처럼 서포팅 개념이 있어서 초반에 방어외에 공격이 약한 사령관은 설계 문제 때문에 최근의 맵들은 솔플이 좀 힘듭니다.
음, 그리고 협동전이 아무리 말많고 탈많아도 협동전의 2인파티겜 지향이고 그에 맞춰서 더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고 역할이 나누며서 서로 부족한 부분보완등등 다양성이 나오고 맞춘다고 생각되기에 협동전은 협동전이었게 성공했고 스타2가 연명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협전이 솔직히 솔플컨셉으로 나왔어도 지금처럼 성공했을지 모르겠네요. 지금처럼 극단적인 사령관들은 아예 나올 수 없으니 사령관 컨셉도 다 거기서 거기일거고 맵도 결국 그만큼 제한적인데다가 캠페인을 아무리 즐겨도 수백번하는 사람이 손에 꼽히는 것처럼 너무 반복되면 변수가 줄어서 금방 말라죽었을걸요? 지금도 아어기준이라해도 맵, 동맹, 적종족, 적공세조합, 동맹 실력, 경험이라는 변수가 있어서 3년 넘게하는 사람들이 있는만큼 업적딱이용으로 변한 솔플 캠페인으로 안나온게 다행이라고 보구요. 특히 아어플이나 돌연변이 변수까지 집어넣으면 더 복잡하니 극단적인 사령관들은 아예 못나왔을거라 봅니다. 다양성이 있는 지금 협전이 더 낫겠네여. 적어도 버스태워주기 하면서 소통하는 재미도 있고.
매트리님의 댓글
이 게임은 돈이 안 되니 다음해엔 신규 사령관이 안 나오는거 아니냐는 농담도 종종 나왔었는데, 슬슬 그게 현실이 될 것 같네요.
YuriTark님의 댓글의 댓글
<div><br /></div>
<div>토끼공듀는 유저들의 콘텐츠 소모가 너무 극심한건데 이쪽은 오히려 콘텐츠가 너무 안나오지요..... 패치가 늦는건 이해되는데 너무 늦어여</div>
감마07님의 댓글
클릭님의 댓글
불빛냥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