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진짜 재밌네요. 오래 하고 싶은데, 점핑권을 누구에게 써야할까요?

본문

제가 지금까지 본격적으로 플레이해온 MMORPG가 지금까지 딱 2개였습니다.

테일즈위버와 클로저스.

테일즈위버는 초딩 때부터 시작해서 캐릭터별 스토리가 재미있어서 플레이했지만 다음 스토리가 계속 업데이트 안되니까 답답해서 끊었고.

클로저스도 캐릭터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스토리도 제법 재미있어서 플레이했지만 레벨을 올려야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그 레벨을 올리는게 단순반복작업이라 재미도 없고. 해서 끊었습니다.

근데 메이플에서 난리가 나고, 연이어 다른 MMORPG들도 난리가 나니 자연스럽게 MMORPG에 대한 이미지만 안 좋아지더라고요.

저야 뭐, 메이플 안하니까 남의 일이었고. 메이플 간담회도 남의 일이라는 심정으로 재밌게 봤습니다.

근데 메난민들이 죄다 로스트아크로 갔다는 말에, 그 때부터 로스트아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즐겨보던 스트리머들도 죄다 로아에서 즐겁게 플레이하더라고요.

지켜보다가 적어도 로아는 운영 때문에 실망하진 않겠다 싶어서 시작해봤는데... 완전 재밌었어요!

마치 제가 진짜로 가상세계에서 모험을 하는 듯한 몰입감이랄까? 다른 게임에서는 그런 느낌을 못 받았는데, 이 게임에서 처음으로 느꼈습니다!

게다가 단순반복작업으로 레벨을 올리는게 아니라 퀘스트를 깨서 레벨을 올리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

또 재미있어보이는 컨텐츠도 많아서 '아, 이건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겠다' 싶었죠.

그래서 한번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이번 이벤트로 받은 점핑권, 누구에게 쓰는게 좋을까요?

갠적으로 리퍼가 제일 제 스타일에 맞는 것 같아서 리퍼를 할까 싶다가도.

초반에 어렵고 후반에 쉬운 캐릭터를 골라서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참고로 저는 솔로 플레이 위주입니다. 로아 같이하는 친구가 없거든요...

솔로 플레이 하기에 좋은 캐릭터고, 한번에 점핑할만한 로아 캐릭터로 누가 있을까요?
  • 2.35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23,648
[레벨 22] - 진행률 25%
가입일 :
2012-04-18 00:42:04 (4644일째)
미입력

댓글목록 6

카이마스님의 댓글

profile_image
솔플 위주라면 딜러 캐릭으로 추천드립니다.

로아의 서폿이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컨트롤 숙달이 안되있다면 오히려 욕 먹기 딱 좋은 위치이고,

말 그대로 딜러는 '딜각'을 봐야 하기 때문에 레이드 기믹이나 보스 패턴 익히기엔 서폿보단 딜러가 더 숙달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즉석에서 팟 꾸려서 갈 때 다른 파티원이 트롤이라도 내가 딜러이고 숙달 되어 있으면 어떻게든 클리어가 되서 혈압 오를 일도 적습니다.

멍든개님의 댓글

profile_image
취향따라 갈리겠지만 튼튼하고 다루기 쉽고 편한 걸 하고 싶으면 인파 추천합니다 제대로 각잡고 세팅하려면 돈 많이 드는 직군이긴한데

애초에 요즘 안 그런 직업이 없어서  전통의 강캐인 인파 추천합니다



아르덴쪽에선 튼튼하고 중화기 다루는 게 좋다하면 블래, 세팅에 그리 신경 안들여도 강해지기 쉬운 스카랑 비슷한데 여캐라서 꾸미기 좋은 데모닉도 추천합니다

nick이다님의 댓글

profile_image
패기로 바드 픽해서 아만에서 하고 있긴한데...ㅋㅋ

1302까지라도 일단 바드로 가는건 더 힘들테니까...

카이마스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저도 아만에서 바드한테 하익줬습니다.

솔플로 바드 키우기 너무 빡셀거 같아서요.

하우림님의 댓글

profile_image
키우기 힘든 직군을 점핑으로 올리고, 메인으로 돌릴 직군 하나는 처음부터 놀면서 스토리를 감상하란 이야길 종종 들었습니다. 이미 써버린 다음에요...(먼산)

회색잉여님의 댓글

profile_image
육성된 캐릭있다면 바홀에 주고 아니면 딜러고르시는게
전체 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