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온라인게임

[엘소드] 강퇴시스템은 어쩜 이렇게 걱정하던 단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을까요.

본문

아마 시공 잠수러에 대한 불평은 쏟아지고

 

기존 파티 시스템 부활은 자기들 자존심 때문인지 뭣때문인지 몰라도 부활 시킬 생각이 없어서

 

대신 추가한 듯한 강퇴시스템.

 

지금까지 딱 2번 강퇴 시스템을 겪었는데요

 

어쩜 이리 강퇴시스템에 대해 듣자마자 제가 생각한 단점이 그대로 나타날까요.

 

우선 처음으로 강퇴 시스템을 봤을때가 물의 전당에서 잠수 타던 사람을 강퇴하려고 했을때입니다.

 

첫째로 강퇴될 본인을 제외하곤 강퇴 투표가 시작됐다는 알림이 없어서 몹 잡느라 강퇴 투표가 시작됐는지도 알기 어렵다는 점이 첫째 문제요

 

둘째로 일단 강퇴 투표가 시작되었다는 걸 알고 대상이 뻔뻔하게 화장실 갔었다고 변명하면서(아니라는게 뻔히 보이는데 말이죠. 도중에 컴퓨터가 멋대로 캐릭터를 앞으로 전진시켰다고 할 셈인가?) 스킬을 쓰기 시작하니 투표가 무효됐는지 강퇴가 안되더군요.

 

 

그리고 두번째로 강퇴 시스템을 겪었을때는 제가 시공에서 강퇴를 당했을때입니다.

 

고강 유저 한명이 같은 팟이 되었다보니까 페이타지역까지 혼자서 몹을 몽땅 정리해버려서 뭘 하고 싶어도 못하고 강퇴되어버렸습니다.

 

기여도를 따져서 투표하기때문에 악용이 불가능?

 

고강유저라면, 특히 여러명이 짜면 충분이 악용이 가능하고

 

고렙 유저가 심심해서 저렙 던전에 놀러가서 악용하려면 충분히 할수 있지 말입니다.

 

 

어쩜 이렇게 제가 강퇴시스템에 대해 듣자마자 그자리에서 떠올릴수 있을정도였던 문제점들이 이렇게 그대로 나타날까요.




[이 게시물은 롸君님에 의해 2013-02-18 17:50:14 게임게시판에서 복사 됨]



원게시물 주소 : http://www.typemoon.net/bbs/board.php?bo_table=online&wr_id=279014
  • 2.59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22,483
[레벨 21] - 진행률 71%
가입일 :
2005-02-27 00:31:11 (7245일째)
오타, 오역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목록 1

쿠로코아님의 댓글

전체 11 건 - 1 페이지
제목
라기타케치 1,639 0 2015.05.01
라기타케치 1,925 0 2015.02.17
라기타케치 2,085 0 2014.11.27
라기타케치 3,329 0 2014.11.12
라기타케치 2,393 0 2014.08.22
라기타케치 5,113 0 2014.07.17
라기타케치 3,716 0 2013.06.27
라기타케치 2,751 0 2013.06.27
라기타케치 2,610 0 2013.06.27
라기타케치 2,749 0 2013.06.25
캐치캐나 2,348 0 2013.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