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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카] 패치 후 광전(58레벨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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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하면 이번 패치로 광전은 훨씬 나아졌지만,

 

고질적인 문제나 약점은 그대로 가지고 있기에 이번 상향때문에 광전을 해보겠다, 라고 할 것은 아니군요.

 

피자 사달라는 아이에게 피자빵을 사준 정도...랄까요, 아니 단순히 양과 질의 문제로 따지기엔

 

유저들이 바라거나 예상한것과 상당히 다르게 이루어 졌습니다.(나쁘다는건 아니고요.)

 

유저들이 논하던게,

 

라이프 저하에 비례해 스탯이 상승하는 패시브, 로어 방감 복구, 수리비 계산식 수정, 난타계 기술 대미지 상승.

 

다만 제작진은 업데이트에도 적었듯이 광전사가 매우 강한캐라고(설계? 가능성?) 믿고 있기에(적어도 제작진은.)

 

이러한 눈에 띄게 강해지는 요소들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1. 명백히 대미지가 낮던 EX2의 데미지를 상향. 이제 전타히트시 2만퍼뎀정도는 들어갑니다. 막타 데미지에 쏠린건 호불호.

 

2. 인피니티 글레이브에 약 2할정도의 방감추가와 대시에 의한 캔슬 가능. 바라던것이고, 매우 좋습니다.

 

3. 로어에 12%의 생명회복(암살자의 통나무 생각하시면 비슷합니다.) 다만 로어는 공격기로 주로 쓰이니... 그래도 굿.

 

4. 드릴 스팅거, 드라이브의 대미지 상향. 드릴 스팅거 공중 히트 가능. 둘다 원래 1찍고 보조기로 쓰이지만...

  드라이브의 경우 만랩찍고 3타 다 들어가면 6천퍼뎀에 가까워진덕에, 드릴은 공콤연계를 돕기에 어떻게든 다들 찍어볼까

   고민하지만... 정히 찍으려면 토네이도, 스파이럴, 기간틱에서 빼서 돌리지 않는이상 많이 스포가 모자라군요.

 

5. 풀브레이커 대공 판정, 바운드 추가 : 지금까지도 공콤 시동기로 잘 쓰였던 슈아파괴기 풀브레이커.

                                                  이젠 대공판정 추가에 바운드로 몹에게 공중 횡스핀을 넣어버립니다. 원래 좋았고 이제 더 완소.

 

6. 실제 보스전에서는 끊기거나 다 안맞거나 딜이 모자라서 잘 안쓰이고 잡몹 사냥에선 팅이 너무 자주 떠서 곤란하던

  토네이도, 스파이럴, 템페스트, 인피니티, 허리케인등의 돌리는 연타기술의 팅 발생률을 현저하게 낮추었습니다.

 

사실 오히려 이게 가장 중요한건데...

 

 이게 무슨말이면, 30까지는 정복이던 뭐던 기동형 난타기 토네이도, 스파이럴, 템페스트 봄바람 3총사뿐이라, 게다가 토네이도 하나만

꼴랑 첫타에 슈아가 있는지라 토네-드릴-스파-템페-과정중 팅이 한번이라도 뜨면 상황에 따라 위험해지는데...

 이후 매드러시, 로어, 놓치지않는드아앍, 허리케인이 생기면 팅 보기 싫어서라도 이 4개를 주로 운용하게 됩니다.

 

이젠 그냥 시작하자마자 드라이브-토네-드릴-스파-템페-인피-기간틱 쿨빠른 하위 기술들이 팅없이 매끄럽게 잘들어갑니다.

 

 그러니까 공지사항에 나온 운영진 말마따나 광전스러운 짓거리가 매우 편하게 가능하게 됬습니다.

 

덕분에 매드, 로어, 놓치(이하생략), 허리케인의 쿨 관리가 더 쉬워지고 팅 잘안뜨게 된건 허리케인도 매한가지라... 딜도 상승...

 

7. 5%의 출혈스택. 5%라는 수치는 마구 난타하는 광전사에게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다만 출혈? 출혈디버프의 메카니즘이

  어떠한 효과를 가지는지 잘 모르기에 확언은 못하겠지만, 출혈디버프 자체가 쓸만하지 않다면 결국 암살자님 가시는 길 융단깔아드리는용도...

 

.

.

.

아무튼, 처음 일견 보기엔 뭐야 이게? 생색내는거냐? 하고 화내는 광전분들도 많이 보이지만 사냥이 매우 편해졌습니다.

고로 직접적으로 캐릭터의 등급을 올려주는 강렬한 패치는 아니었지만, 사냥 자체는 매우 편해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 주요 스킬 위력, 쿨이 너무 부족하다 - 하위 스킬결점을 보완해서 쿨관리가 쉬워짐. 좋군요.

 

ps. 수리비는 여전히, 아니 오히려 위의 방법 쓰면 더나옵니다. 매우 많이. 죄다 난타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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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6

Necklace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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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ke>운영자가 폭마라 광전은 잘 모른다는 소문이</strike>

Exusia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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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개발진의 액션 철학이 듬뿍담겼다고...</div>

판데모니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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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답지만 수리비도 매우 광전사 다워졌(?)군요ᆢ

Exusia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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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유저도 매우 광전사 다워짐.</div>

헬카이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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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이번 광전패치를 보면서 느낀게&nbsp;&nbsp;컨셉이 암살자 변강쇠같다는 느낌이군요</div>

<div>올리라는 데미지 증가는 별로없고 쓰지도 못하는 출혈만 잔뜩늘렸어</div>

<div>&nbsp;</div>

<div>보스전제외시 : 잡몹 처리 작업병</div>

<div>보스전: 오빠 보스와 싸우면서 출혈기만써</div>

열혈의그라프아이젠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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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근데 수리비는 여전히 가차없죠</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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