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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크리에이터 완전 망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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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키웠던 크리에이터에 우드펜스는 1초지속으로 바꼈고,

화이어월과 아이스스톤의 경직은 사라졌네요.

감소가 아닙니다. 없어요.

이 말의 의미는 윈드스톰으로 몹을 모은후 우드펜스, 그리고 아이스스톤으로 때리던게 보통의 패천이었는데

윈드스톰으로 모은후 우드펜스를 쓰고 딜을 넣을시간이 없어요

너무 순식간에 우드펜스가 사라져서요.

거기다가 그게 끝이 아입니다. 

우드펜스가 사라질때 아이스스톤으로 때리는 중간이면 경직으로 인해 나머지를 다 맞던게

한대면 땡입니다. 5타는 때리던게 1대로 땡~ 애들이 다 흩어져서 지속딜이나 순딜 자체가 불가능해진거에요.

크리에이터는 이것으로 안톤이나 진고던에 갈 수 없는 케릭이 되었습니다.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해졌는데 어떻게 가나요? 파티원도 안받아줘요.



(추가내용)

크리에이터 스킬 밸런스 변경


사실 처음에는 크리에이터를 안톤 던전에 입장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고려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크리에이터의 강력한 홀딩 능력 때문인데요. 몬스터의 패턴을 무력화시켜 던전의
난이도를 지나치게 낮추고, 게임의 긴장감을 없애는 부분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특정 캐릭터만 최종 콘텐츠인 안톤 던전을 즐길 수 없는 것은 부당하다고 
판단하였으며, 그래서 부득이하게 크리에이터의 스킬을 일부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드로우 스킬로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홀딩할 경우, 게이지 소모량을 늘렸고,
우드 팬스 스킬에도 진고던과 안톤 던전에서는 패널티를 부여하였습니다.
그리고 파이어월과 아이스스톤 스킬이 주는 몬스터 경직을 감소시켰습니다.


이러한 홀딩 능력 감소를 고려하여, 스킬들의 공격력을 증가시켰습니다만,
기존과 같은 강력한 홀딩 능력을 선호하시던 모험가분께는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게 콘텐츠팀장의 말이라는데 크리에이터 변경전하고 지금하고 플레이는 안해봤다는걸 확 보여주네요. 의심아닙니다. 안했어요 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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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1

호에~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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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던파 밸런스팀은 캐릭 죽일땐 완전히 보내버리더군요.</div>

카밀라니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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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3개가 삭제된걸로 치면 되요. 근데 크리에이터는 스킬이 10개라는거

자칭도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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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나지 못하게 하향시켜버리는 게 얘들 컨셉이죠...

시드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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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아니, 홀딩이 안톤을 못움직이니까 하향하는건 이해하는데, 경직을 없애는건 대체 무슨 생각인데!?</div>

<div>크리는 이제 그냥 용병...</div>

부드러운나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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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지 소모를 늘린다던지 하면 되는데 아주 캐릭터 하나를 살해..

노홀딩 안톤일던 버그나 먼저 고치는게 정상인데... 여러모로 정 떨어지게 하는데 뭐 있네요 진짜.

용병 보상도 그렇고 답정너 정신이 눈부십니다.

익설트님의 댓글

이상과현실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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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던파라는 게임 자체가 하기싫어이죠.

<div><br /></div>

<div>케릭하나에 애정가지고 키우다보면 그 케릭을 관짝에 집어넣고 못박는짓거리를 너무 자주함.&nbsp;</div>

높새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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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용으로 키운사람은 딜이 강해져서 더 좋아하고 일부 투자해서 진고던 안톤 가던 사람들은 망...

카밀라니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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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 용으로 키운사람들도 다 싫어했습니다. 10만씩 5번때리던게 12만씩 2대 때리면 많이 때린거였으니까요.

에르엘님의 댓글

profile_image
<div>

<table class="read_cont_table" style="width: 817px; margin-top: 15px; table-layout: fixed; color: #333333; font-family: 돋움, dotum, sans-serif; font-size: 12px; line-height: 18px; background-color: #f7f7f7">

<tbody>

<tr>

<td class="tx-content-container read_cont_td" style="margin: 0px; padding: 0px 15px; line-height: 1.5">

<p style="margin: 0px; padding: 0px; font-size: 13px; line-height: 20px; font-family: gulim, 굴림"><u>업데이트 후 모험가 여러분의 여러가지 의견을 검토한 결과, 금일 적용하였던 크리에이터&nbsp;<br />밸런스 조정을 안톤 던전에만 적용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br />내일(7/18) 진행될 예정인 클라이언트 패치를 통해 안톤 던전에서만 적용되도록 수정될<br />예정입니다.</u></p></td></tr></tbody></table></div>

<div><br /></div>

<div><br /></div>

<div>제가 할 말은 하납니다.</div>

<div><br /></div>

<div>내부 테스트가 되었든 퍼섭 테스트가 되었든 제대로 된 테스트를 해야 할 거 아냐.</div>

<div><br /></div>

<div>너희도 크리에이터가 안톤에서 잘 활용하면 강하다는걸 퍼섭에서도, 내부 테스트에서도 알았을 거 아니냐.</div>

<div><br /></div>

<div>그런데 여지껏 가만있다가 일반 던전 이벤트 끝내고 레이드 던전 적용 하면서 하향하면 유저들이 그냥 가만 있을거라고 생각한건지.</div>

<div><br /></div>

<div>도대체 네오플은 왜 사서 욕 먹을 짓을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div>

<div><br /></div>

제로시크님의 댓글

profile_image
역시 유저따윈 생각도 안하고

패치뒤의 일어날 후폭풍등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그저 자기들 내키는대로 일단 지르고 보는 네오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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