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롤의 계산식 관련 잡설
2014.10.22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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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다들 아실 꺼리 생각하지만 처음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글입니다
롤에는 피해량 경감 수단이 일반적으로 2가지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지요
방어력은 물리 공격, 마법저항력은 마법공격의 피해량을 경감합니다.
이 피해량 경감수단의 적용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
적의 방어 수치을 50 내 눈에 보이는 피해량이 900 이라면
900-(50/100+50)x900= 600 입니다 이런 계산을 통해 적의 실제 피해량은 600이 되는 방식이죠
간단히 표현하자면 상대방을 강제귀환시키기 위한 피해량은 체력 재생을 고려하지 않을 때
상대의 현재 체력+ 현재 체력의 방어 수치%의 피해량을 입히면 됩니다
만약 제가 티어가 높다면 라인전등의 팁을 알고 있는 걸 적겠지만 다른 고티어 분들이 적어 주실거라 믿습니다
롤에는 피해량 경감 수단이 일반적으로 2가지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지요
방어력은 물리 공격, 마법저항력은 마법공격의 피해량을 경감합니다.
이 피해량 경감수단의 적용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
적의 방어 수치을 50 내 눈에 보이는 피해량이 900 이라면
900-(50/100+50)x900= 600 입니다 이런 계산을 통해 적의 실제 피해량은 600이 되는 방식이죠
간단히 표현하자면 상대방을 강제귀환시키기 위한 피해량은 체력 재생을 고려하지 않을 때
상대의 현재 체력+ 현재 체력의 방어 수치%의 피해량을 입히면 됩니다
만약 제가 티어가 높다면 라인전등의 팁을 알고 있는 걸 적겠지만 다른 고티어 분들이 적어 주실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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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고픈카비
- 회원등급 : 정회원 / Level 3
포인트 100
경험치 321
[레벨 3] - 진행률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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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7-15 07:43:44 (6025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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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1
치르코님의 댓글
<div> </div>
<div>제라스가 q모으고있을때 소라카 침묵에 맞으면 그 제라스는<strong> '게임내내' </strong>q를 못씁니다(죽었다살아나도)</div>
<div> </div>
<div>출처는 저번주 금요일인가에 칼바람에서 직접겪은사람옆에서같이게임한건데 수정됬을지도?</div>
Jeon잉여님의 댓글의 댓글
치르코님의 댓글의 댓글
슈발츠리터님의 댓글
배고픈카비님의 댓글
1억년지난어헛님의 댓글
끌리는대로님의 댓글
<div><br /></div>1. 라인전 딜교환의 기본은 미니언을 막타칠 때 입니다.
<div>평타를 때림으로서 챔피언이 행동을 멈출 때 스킬을 맞추기 쉽습니다. 천상계를 관전해보면 막타를 먹을 때마다 조금씩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워지거나 멀어질 때마다 움직이면서 압박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br /></div>
<div><br /></div>
<div>2. 상대방의 스펠의 유무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div>
<div>탈진, 회복, 점화 같은 건 3분 30초 정도. 텔레포트는 미니언이나 와드에 탔을 경우는 5분. 포탑에 타면 3분 36초 입니다. 점멸은 특성 중에서 유틸에 투자하는 미드라이너 또는 서폿이 4분 30초. 유틸에 투자하지 않는 캐릭이면 5분 입니다. 이렇게 상대 스펠의 유무를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div>
<div><br /></div>
<div>3. 자기가 미드라이너 라면 미드 캐릭터들의 쿨타임을 숙지해야 합니다.</div>
<div>신드라 Q의 쿨타임이 몇초인지 E는 몇초인지 제드의 Q는 쿨타임이 몇인지 등 이런 것을 몇 초인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div>
lBlueSkyl님의 댓글의 댓글
끌리는대로님의 댓글의 댓글
lBlueSkyl님의 댓글의 댓글
끌리는대로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