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히어로즈] 쓰랄하세요 쓰랄!
2015.02.04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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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패치되고나서. 가장 승율이 높은 축에 속하는 쓰랄 하세요!
쓰랄은 현재 기준으로 빛나래. 누더기와 친구할정도로 좋은 녀석입니다.
스랄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보자면.
근접 암살자형 영웅으로.
Q스킬은 체인라이트닝.
소소한 대미지를 자랑하고.
W는 야수정령으로
늑대가 관통하며. 맞은대상의 발을 묶습니다.
E스킬은 질풍으로 이속이 증가하고. 3타의 평타 공격이 아주 빠르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세계의분리 : 일정한 범위 (20특성 투자시 맵 끝까지) 갈라지는 대지를 형성해서. 대미지와 함께 넉백 그리고 스턴을 거는 스킬.
지진 : 일정한 범위 (자신을 중심으로)에 광역 슬로우.
마지막으로 자신의 스킬이 5회 터지면 자가 회복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그냥 평타가 아니라 질풍상태의 평타나. 체라 팅기는 횟수. 늑대의 타격횟수등이 모조리 다 쌓이는 형태입니다.
기본적으로. QW스킬들로 포킹하다가.
타이밍 봐서 질풍 쓰고 붙어서 퍽퍽퍽 하는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좋은 상황은. 자신이 공격을 못하고 원거리에서 카이팅당해서 죽는경우로.
질풍 쓰고 때리러 달려가는 와중에 적의 공격에 죽는 경우가 최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쓰랄은 계속해서 전투를 하면서 강력해지려면 적을 확실히 타격해야 한다는 거죠.
죽지만 않으면 풀피로 아주 쉽게 귀환이 가능한 쓰랄이니까요
우선 이 쓰랄을 고르기 좋은 상황은.
상대방에 근접전 위주의 영웅이 있을때 써주면 좋습니다.
일리단. 제라툴. 티리엘. 소냐. ETC등 혹은 탱커가 2명이상 사용하는 적 조합일경우.
쓰랄 뽑아서 OP소리 듣기 딱 좋은 상황입니다.
아군은 레이너. 발라. 해머상사 같은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영웅 혹은
나지보, 가즈로 같이 강력한 범위공격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들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지진때문인데에요. 지진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10초간 근접영웅은 진짜 아무것도 못하며. 원거리 영웅이라고 해도. 공격만 가능할뿐. 움직임 자체가 제한됩니다.
이게 근 60초마다 한번씩 쓰게 되기 때문에. 만날때마다 발이 묶여서 바둥바둥 거리게 됩니다. 따라서 근접영웅이 많을경우. 상대방은 아무것도 못하고 발이 묶인체로 그저 전멸시킬수 있다는거죠. 거기다가 쓰랄이 뚜벅이라 때리러 가기가 애매한경우가 생길수 있지만. 애초에 근접영웅은 카이팅이 안됩니다. 거기다가 원거리라 할지라도. 지진걸린 상태에선 뭘 어찌 할수도 없구요.(생존기를 쓰던가. 같이 싸우던가!)
다만 쓰랄은 탱커가 될수 없다는건 꼭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특성에 대해선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특성트리는.
물론 상황에 따라서 특성을 바꿔야 겠지만 말이죠. 적 조합때문에 완전 정술로 타야되는 경우도 있음.
1렙 : "우레" 연번 사정거리 증가+연번대상자 공격시 엠회
막기도 좋긴 합니다. 막기는 상대방에 노바가 있을때 가주면 좋습니다.
그외 질풍 쿨증가나. 공격력 영구증가 같은건 솔직히 좀 떨어지는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4렙 : "번개의 지배자"연번 대상 증가
마나헤일을 찍을경우 엠이 넘쳐 흐른다고 합니다만. 연번 사거리를 찍었을경우. 엠회복은 크게 문재가 없습니다.
다만 위에서 막기를 찍었을경우 엠회에 자신이 없다면 마나헤일을 찍으셔도..
독살의 경우 상대방이 힐러가 둘이상이라 누킹이 필요할것 같으면 찍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특성입니다.
7렙 : "전투탄력"평타때릴때마다 쿨감소 (질풍과의 시너지는 둘째치고 궁쿨줄이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서리 늑대의 은총도 긴급회복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딱 한번만 버틸경우 계속해서 회복이 되는쓰랄이기 때문에. 이것도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이것또한 상황에 따라서 바꾸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10렙 : 지진
세계의분리도 좋긴합니다. 하지만 상대방 보고 고르셨을 쓰랄이라면 지진만한 궁극기가 없습니다. 모든 적이 제자리에서 멍 하게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분리를 찍어야 하는경우엔. 아군이 CC기가 없어서. 적의 나지보나. 쏘냐 같은애들이 막 설치는 상황이 나올경우 마지못해 타는 스킬이라고 할까요;
13렙 : 상황에 따라서 찍으세요.
상대방에 노바. 제라툴 같은 누커가 있을경우 기술방어막을 가주시면 되겠고.
질풍때릴 시간이 많은 상대방 조합일땐 바람의 은총이나, 거인사냥꾼도 좋습니다.
16렙 : :바람의 지배자" 질풍 3타때 75%로 3번때리게 해주는 특성
갈래번개의 경우 도저히 질풍을 때리러 갈 시간이 없을때. 피피의 경우는 비추천이라고 할까요. 어차피 피피회복량 만큼 자체 패시브로 채울수 있고. 지진을 찍어서 한타시 지진으로 한타를 하는 쓰랄이니까요.
20렙 : "폭풍의 번개" 특정한 위치로 순간이동
뚜벅이인 쓰랄에게 여러가지로 사용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이걸로 생존기는 물론이고. 한타의 시작 딸피정리. 여러가지로 활용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대지의 방패의 경우 궁을 완전하게 강화시켜줍니다만. 대지의 방패의 효과보다는. 순간이동후 내려찍는 지진이 더 효과적입니다.
만약 세계의 분리 찍으셨다면. 세계파괴자도 생각해볼법 하긴 합니다. 궁극기의 사거리가 무한대가되기 때문에. 극후반의 소수교전에서 갑작스런 지원이 가능하죠. 이것으로 승리를 굳히는 경우도 있다보니. 하지만 그래도 특정한 위치로 이동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적이 쏘냐. 일리단. 같이 근접공격하는 영웅을 보고 쓰랄을 고르셨다면. 팀이 어지간히 망한게 아닌이상. 10렙이후부터 압도적인 한타싸이즈가 나올겁니다...
언재 하향할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는 쓰랄상당한 재미로. 상당히 즐거운 히오스가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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