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온라인게임

[기타] 망해가는 하운즈를 떠나고 비슷한 유형의 외국게임으로 옮겼습니다.

본문

버그는 더 심해지고 컨텐츠는 여전히 아무것도 없고.. 주말에도 서버 하나만 반정도만 차는 지경이 오니 이제 도저히 하운즈를 못하겠더라구요.

사람도 안잡히고.. 다른 온라인 게임을 잡자니 rps라는 장르에 너무 꽂혀서 어디 비슷한 게임 없나 하다가 찾았습니다.

스팀에서 최근 오픈베타를 시작한 '워프레임'.홈페이지는 영어지만 막상 이메일 인증을 통해 게임을 설치하면 클라이언트는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구글 번역기로 돌린듯한 괴상한 설명이 가끔 보이지만..) 

어쨌든 워프레임을 간략히 소개하면 우주라는 배경에서 '워프레임' 이라는 강화슈트를 장착한 유저가 각 행성을 돌아다니며 임무를 해결하는 pve 위주의 온라인게임입니다. 

주관적으로 하운즈와 비교하자면,

 

그래픽 워프레임>하운즈 (스킬 이펙트만 보셔도 격이 다릅니다.)

 

조작 자유도 워프레임>하운즈 (워프레임은 기본적으로 대쉬,슬라이딩,점프 외에 아무곳에서나 벽을 탈 수 있고 벽타는 도중에서 총을 쏠 수 있고 벽을 따라 걸어다니기도 가능합니다. 점프 슬라이딩도 가능.)

 

최적화 워프레임>하운즈 (제가 80만원짜리 노트북을 쓰는데 하운즈는 최저옵으로 겨우 돌리는데 워프레임은 안티만 꺼도 아주 부드럽게 돌아가더군요)

 

캐쉬비중 하운즈>워프레임 (워프레임에도 캐쉬가 있습니다만, 일단 외국게임이기때문에 결제가 불편하기도 하고, 처음에 50플레티넘(캐쉬로 구매)를 주는데 이걸로 필수적인건 살 수 있습니다. 거기에 게임 하다보면 랜덤으로 돌발 미션이 뜨는데 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캐쉬로만 구매 가능한 아이템들의 도면을 드랍하기 때문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덕분에 시간만 들이면 무과금과 과금의 차이도 거의 없죠.)

 

스테이지 수 워프레임>하운즈 (워프레임은 기본 수금지화목토천해명은 깔고 그외에 세레스나 그외에 행성을 지속적으로 추가중입니다. 각 행성마다 스테이지가 10개 이상씩 있고, 다음 행성으로 넘어가기 전이나 스테이지 맨 마지막엔 그 행성의 보스 암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채팅 하운즈>워프레임 (스팀에서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한국 서버는 없고 외국 서버밖에 없어서 그런지, 북미시절 롤 할때 기분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롤과는 다르게 게임 도중에 채팅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인터페이스 하운즈>워프레임 (게임은 한국어지만 공식 홈페이지는 아니란다.. 거기에 워프레임 같은 경우는 처음 시작했을 때 길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벽타기로 길을 찾아야되는 경우도 있어서, 처음 시작했을 땐 길 못찾아서 방 나오는 경우도 간간히 있죠. 거기에 미션 들어갈때마다 맵이 바뀌어서.. 몇일 정도 하시면 익숙한 맵이 지속적으로 보이기때문이 길을 잃는 경우는 드물어지지만요.)

 

몰입도  워프레임>하운즈 (워프레임에는 크게 무기 레벨과 랭크가 있는데, 랭크는 말 그대로 유저의 레벨이고 무기 레벨은 숙련도같은 의미입니다. 랭크를 올리면 새로운 무기를 장착 가능하고, 무기 레벨을 올리면 무기에 mod장착 허용량이 늘어납니다. 이 mod가 중요한데, 워프레임엔 무기 자체를 강화하는 건 없지만, 미션을 돌다보면 mod 카드를 드랍을 하는데, 이 카드엔 커먼,언커먼,레어등급으로 나뉘고 공격력 증가 or 속성 데미지 추가 or 공속 상승 같은 옵션이 붙어있고, 이걸 무기에 끼우는 걸로 무기를 강화시키는게 가능합니다. 물론 탈착은 자유자재고, 중요한건 이 카드에 다른 카드를 먹임으로써 증가 폭을 상승 시키는게 가능하다는거죠.. 예를들어 서레이션 카드가 소총 공격력 15% 증가인데 여기에 카드를 많이 먹이면 165% 까지 강화됩니다.다만 mod허용량을 많이 먹죠. 어쨌든 이런식으로 무기를 강화하는게 가능합니다.

 

거기에 센티넬이라는 펫도 있는데, 뒤에서 날라다니면서 보조로 공격을 하거나 은신시켜주거나 유틸리티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물론 센티넬과 센티넬의 무기에도 mod를 박아줄 수 있죠. 냉기 속성을 센티넬 무기에 박아주면 아주 꿀.

 

몬스터 종류마다 세심한 차이도 있습니다. 총 세종류 그리니어,코퍼스,인페스티드의 세력이 있는데, 그리니어는 특성이 방어력 괴물.. 마린같은 갑옷을 입고 있어서 방어관통 mod를 발라주던가 관통속성 무기를 껴야지만 헤드샷이 박힌다던가.. 인페스티드는 저그같은 애들인데 화염속성에 약하다던가 그런 세세한 차이가 있죠.

 

또한 워프레임에도 mod를 박게되면 쉴드나 체력 이속등이 상승합니다.

중요한건 워프레임에도 종류가 있는데, 각기 특출난 개성을 가지고 있죠. 어떤 워프레임은 몬스터들을 혼란시켜서 서로 싸우게 만든다던가, 불을 뿜어서 녹인다던가.. 이 각각의 워프레임은 각 행성 보스가 도면으로 드랍합니다. 전 현재 애쉬 라는 워프레임을 제작해서 사용중입니다. 닌자 컨셉이죠.

 

어쨌든, 하운즈를 재밌게 하셨던 분이라면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 6.13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7
[레벨 1] - 진행률 8%
가입일 :
2008-11-23 23:36:44 (5875일째)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7

inno님의 댓글

profile_image
<div>워프레임 재밌죠. 친구들이랑 3~4인 팟 돌리면 진짜 재밌습니다. </div>

<div>제가 로키로 디코이 적당하게 깔아놓으면 엑칼 두명이서 깽판을 치고 다니죠.</div>

흑고양이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로키로 근접무기 차지강화 박아주고 은신 칼질하면 데미지가 후덜덜하죠.

세이바2님의 댓글

profile_image
게임이 한글로 나온다는건가요? 왜 그런게임이 지금까지 소개가 안된건지...

Herne13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어디선가 자체적으로 번역을 했습니다...만은, 발번역이라 영어가 더 편하다는 의견도 많아요.

흑고양이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아무래도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서.. 아는 사람만 하는 그런 상황인것 같아요. 공홈도 영어로만 나오니.. 저도 하운즈 자게 계속 눈팅하다가 누가 추천하는거 보고 찾아가서 한거거든요.

Herne13님의 댓글

profile_image
저도 스팀에서 이거 올라온거 보고 하려고 애를 쓰는데, 아예 런처창조차 뜨지를 않아서 포기했지요.

<div>워프레임 공홈 서포트에서도 지금 제가 보낸 문제 때문에 지친듯...</div>

Keild님의 댓글

profile_image
살짝 해보긴 했는데 자포네스크 쩔어서 말 그대로 잠깐 해봤다가 접었네요

<div>별로 재미를 못느끼기도 했고... 코옵을 안해봐서 그런건가[...]</div>
전체 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