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레임] 실험을 계획중입니다.
2013.05.12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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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프레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여러 무기들을 전전해오다가 저는 깨달음을 얻은 게 있습니다.
"무기는 탄 수 제한이 없는 것이 최고다."
고르곤의 연사력이 아무리 빠르고 핵의 한방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 이런 무기는 탄의 제한이 있습니다. 탄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면 모를까 그것이 힘든 보스전에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물론 팀플에서야 탄이 떨어지기 전에 화력으로 압도해 버린다지만 솔플에서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고로 저는 탄수의 제약이 없는 근접무기를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에도 장벽이 있었죠. 처음에야 옵션상 좋아보이는 듀얼이써를 선택했고(인페3배, 슬라이딩 어택시 코퍼스 3배, 방어무시 등등) 그 다음에는 무서운 공속의 팽을 선택했지만 회의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팽을 들고 적 1마리를 평타러쉬로 1초에 삭제한다지만 옆의 그람이나 프래거를 든 사람들은 차지로 한 무리를 한방에 날리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차지트리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상에서 공격속도와 데미지 등이 친절하게 나와있는 평타와는 달리 차지트리를 타자니 차지데미지와 차지속도등은 위키에서 얻어야 했지만 이게 솔직히 그리 믿음직스럽지는 않더군요. 일부 무기에서는 차지속도가 차지+공격모션인 반면 일부 무기에서는 순수하게 차지모션만 측정되어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차지속도를 측정해 보기로 헀습니다.
방법은 모드 없이 각 무기로 1분동안 차지공격을 반복해 그 횟수를 측정하기를 5회 반복한 후 최고횟수와 최저횟수를 제외하고 그 평균치를 계산해 1분당 차지횟수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사실 최고 차지수가 실제 차지수에 가깝겠지만 차지라는 것이 핑이나 컴퓨터의 상태와도 관련이 있다보니 이론상 가능한 최고 차지속도보단 실제 컴퓨터에서 구현되는 평균 차지속도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계획중인 근접무기 목록은 크로노스, 듀얼이써, 듀얼히트소드, 듀얼조론, 팽, 프래거, 신도, 그람 입니다.
이 중 크로노스, 듀얼이써, 팽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머지 5종의 무기를 만들려 재료를 모으는 중이죠.
혹시 추가로 차지속도를 측정하길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크소드, 플라즈마 소드 등 ? 얼럿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무기가 아닌 한 최대한 노력해서 구해보겠습니다.
PS - 그러니까 문제는 얼로이 플레이트가 안나온다는 말입니다. (400개가 필요한데 아직도 160개 남았음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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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척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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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4
볼코프레보스키님의 댓글
Aiqu님의 댓글
스커더님의 댓글
신검님의 댓글
그 외로 팽 신도 그람 듀얼에테르 등등으로 가는거죠.
듀얼히트는 아이템 설계에 문제가 있고(모션이나 후딜은 평타용인데 스텟뻥튀기는 차지용), 듀얼조론은 근접무기를 완전히 버리고 기동성을 얻을 때만 추천.
차지횟수는 차지공격 후딜을 계산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람최종병기설의 핵심논리 두개는 내찍범위와 차지후딜제로. 에테르나 히트소드는 후딜이 꽤 있어요. 플소는 솔플에서 추천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