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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턴제게임을 만들려면 C언어와 플래쉬중 어느쪽이 쉬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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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보드게임의 PC화를 꿈꾸고 있는데...

일단은 플래쉬를 추천하는쪽이 많더군요. 초보자가 하기 쉽고..

C언어는 로직짜다가 머리터진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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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5

生物體님의 댓글

스틸하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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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려는 게임이 그레픽 지향이라면 플레쉬를 추천하고 만들려는 게임이 텍스트만 표현하면 된다면 c를 추천하겠습니다.

물론 저라면 자바를 쓰겠지만요.

윤민혁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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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쪽이던 익숙한 걸 쓰는 게 최선이죠. 벌써 15년 넘은 일이긴 하지만 고교생 때 워게임을 하나 만들어보려고 그때까지 제가 배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두 검토해 봤는데, 코볼 빼고는 다들 나름대로 쓸만하더군요. -_-;;;



사실 가장 좋은 건 이미 만들어진 툴을 사용하는 겁니다. 1990년대 후반만 해도 그런 시장을 노려서 워게임 컨스트럭션 세트 몇 가지가 나온 게 있었는데 요즘은 어떨까 모르겠네요.

生物體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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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볼 OTL

코볼로 개삽질하던 옛날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포트란도 무리. ....

신바람~♪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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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쯔구르가 가장 쉽습니다[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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