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방프로젝트]호라이산 카구야의 능력과 봉래약에 대해서.
2011.11.03 20:04
3,386
2
0
본문
호라이산 카구야에 대한 글을 좀 쓰다가, 저로써는 잘 이해가 안가서 질문을 좀 올립니다. 엔하위키 같은 곳에 찾아보긴 했는데, 제가 못찾은게 있을지도 몰라서 말이지요.
일단, 처음에 영야초를 하였을 때 호라이산 카구야가 달에서 귀양왔다가 달의 사자를 물리치고 도망쳤다는 말이 있지요. 그리고 봉래의 약은 야고코로 에이린의 능력인 약을 만드는 정도의 능력과 호라이산 카구야의 능력인 영원과 수유를 다루는 능력을 합쳐서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구야가 쫓겨난 이유가 더러움을 싫어하는 달에서 '봉래의 약을 제작' 그리고 '봉래의 약을 복용'이라는 점에서 쫓겨난 줄 알았습니다.
추가로, 카구야의 능력이 '영원과 수유를 다루는 정도의 능력'이기때문에 봉래의 약이 없어도 늙어서 죽는 일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맹월초엔하위키를 보니, '봉래의 약'은 달의 사자들이 '지상의 인간을 시험하거나, 곤란하게 하기 위해서 대부분 들고 다니는 것이라는 언급이 있더군요. 그렇게 되면, 그 많은 봉래의 약은 누가 만든건지- 애초에 에이린이 분명히 카구야의 능력이 없으면 봉래의 약을 만들 수 없다는 말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지요.
와타츠키노 토요히메가 '산과 바다를 가깝게하는 정도의 능력'? 뭐, 대충 그런 능력을 가진 것 같은데, 맹월초를 읽다보니 그놈의 '영원과 수유를 다루는 정도의 능력'은 월인들이라면 개나소나 가지고 있는 능력인가요?
에이린은 둘째치더라도, 요리히메와 토요히메를 봐서는 월인들도 마법사나 요괴들 마냥 불로장생하는거 같은데 말이죠;;;;
그렇게 따지자면, 카구야만 영원히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딱히 모코우에게 '흥미' 외의 감정은 느낄거 같지 않고(.......). 너무 애매하네요.
좀 이해가 안되서 질문 글 올려봅니다.
- 2.29Kbyte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2
비선검님의 댓글
타케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