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때가 무르익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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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회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 시상 때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의 매튜 매커너히의 이름이 나왔을 때 속으로
비명을 질렀다. 심사위원단은 대체 뭘 봤단 말인가?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서 마약에 취한 채 땅바닥을 기어갈 때의 디카프리오의 몸에 방출되던 에너지를 보지
못했단 말인가? 자신의 영혼까지 불사르듯 한 저 혼신의 연기를 보란 말이다!
생각해보면 디카프리오의 연기는 항상 그랬다. “갱스 오브 뉴욕”의 젊은 갱스터일 때도, “장고 :
분노의 추적자”의 악덕 노예 상인일 때조차 에너지를 응축했다가 폭발하는 씬에서 그의 연기는
두드러졌다. 그런 점에서 “레버넌트”는 디카프리오의 에너지로 끌고 가는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수극이라는
단순한 서사를 가진 탓에 이야기의 구조가 흥미롭거나 입체적인 캐릭터가 나오지 않으며, 엠마누엘 루베즈키
촬영감독이 담아낸 광활한 자연풍경과 그 안에서 발버둥치는 주인공 휴 글래스에게 감정을 이입하는 일도 쉽지 않다.
애초에 “레버넌트”는 그런 관객의 이입 자체를
방해하는 촬영구조를 택했다. 영화 속 인물들의 숨결이 카메라 렌즈에 닿아 뿌연 성에를 일으킬 때 관객은
작품과 자신들의 사이에 놓여있는 철저한 벽을 시각적으로도 알게 된다. 이 순간 관객은 스크린 너머의
저 세계가 마치 다큐멘터리처럼 현실적이라는 인식과 그것을 온전한 제 3자의 눈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태도를
굳건히 한다. 만약 영화를 보고도 풍경 외의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했다면 작품과 관객 사이에 놓인
벽을 너무 견고하게 인식한 탓일지도 모른다.
이냐리투 감독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서사가 아니라 그 서사 속에서 꿈틀거리는 한 인간의 모습이다. 살아남기 위해서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 휴 글래스를 보면서 어느 관객은 진이 다 빠지는 경험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영화 마지막에서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는 디카프리오의 얼굴에서 피로함과 비극을 넘어선 당당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다면, 당신은 벽을 뚫고 전해진 이 배우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받아낸 것이리라.
때가 무르익었다. 이제 디카프리오를 위대한 배우의 반열에 올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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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0
제피님의 댓글
<div><br /></div>
<div>그리고 디카프리오야 이미 위대한 배우 반열 올랐죠. 알 파치노도 대부에선 같이 나온 드니로에게 밀리고, 라이벌격인 드니로가 스콜세지와 같이 걸작 찍어낼때 작품복이 없어서 주춤했지만 늘그막에 가서야 오스카 조연,주연 하나씩 수상했으니 디카프리오가 딱히 늦은 것도 아닙니다.</div>
행인69님의 댓글의 댓글
디카프리와 이미 위대한 배우라는 점에 동감합니다. 그냥 끝맺음 문장이 안떠올라서 아무거나 쓴거예요...
그리고 레버넌트에서 연기테크닉으로는 톰 하디가 더 좋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Elysion님의 댓글
행인69님의 댓글의 댓글
J.Slaughter님의 댓글
행인69님의 댓글의 댓글
J.Slaughter님의 댓글의 댓글
닥터회색님의 댓글
수영영님의 댓글의 댓글
행인69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