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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_네타] 트레인 피버 하지마세요. 노! 답 게임입니다.(단언)(수정-스크립트 오류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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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트레인 피버란 교통시설 타이쿤 같은겁니다. 일단 시간 진행도 대단히 느리게 가고..
나중가면 최고 큰맵에서도 기차 속도 감당이 안된다고 해서 몇번의 시행착오 끝에 최고맵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트램으로 도시를 연결해가면서 대륙횡단 열차 자본금을 긁어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꿈은 얼마 가지도 못하고 처참히 박살나버리고.. 일단 이 게임에서 도시만 30개입니다.(최고 크기)
노선을 13개정도 짓기 시작하니..(그냥 시내노선 하나 그리고 도시간 노선 하나씩)짓고 있는데...
트램을 노선에 배차를 해야 하는데 그럴수가 없어요! 기껏해야 10개밖에 안뜹니다. 취소했다가 다시 띄우면 어쩌다가 생기기도 하고..
이게 무슨 일인지 어안이 벙벙합니다.
 가뜩이나 배차시간 자동조절 안되서 억장이 무너지는데!
겨우 트램으로 도시 5게 연결하니 이제 트램은 못씁니다. 도시 30개고 거미줄같이 지어놓으려면 아직도 훨씬 많이 남았는데...
괜히 시간만 버렸네요. 비추천 드립니다.
도시 몇개는 버려야 하는 게임이였나...



1.jpg

1.jpg

 

분명히 노선 11을 만들어 놨는데 열차  배차가 안되는 이 안타까움..



2.jpg

 
재밌어 보여서 열심히 배웠는데 결말이 이렇다니..

전.. 그냥..저 큰 지도  대각선에서 대각선까지 순식간에 관통하는 기차의 위엄을 보고 싶었을 뿐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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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1-16 22:49:06 (5089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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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0

아스트랄로피테큿스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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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트램으로 도시간 연결이라니... 트램은 시내 교통용이지 시외 교통으로는 쓸게 못됩니다.<br />보니까 한 노선에 차량을 너무 많이 넣어서 스크립트가 꼬인거 아닌가 싶네요. 전 노선 200개 가까이 굴린 적도 있습니다.<br /><br />1. 초기 자금 확보는 화물트럭 연결하는게 좋습니다. 배차만 잘 조절하면 2000년까지는 어지간해서는 적자 안납니다.<br /><br />2. 증기 기관차 초반에는 여객 철도는 가능한 피하는게 좋습니다. 흑자 보기 무지 힘듭니다. 화물 철도도 유통망 매칭 안되면 적자 보기 십상인데...<br />여객철도로 흑자 보려면 최소한 1900년대 중반은 가야 합니다.<br />

동방하지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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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교통체증 그리고 긴 교체주기 때문에 트램썼습니다.

근데 초반에도 대흑자 나오던데요? 난이도 하드 지형 구릉에서

후반을 생각한 거죠 뭐 꿈도 컷지..

그리고 열차도 사람 모이기 전에만 적자지

사람 모이기 시작하면.. 물론 난이도 하드에선

10량 꽉채워야 이득이구나 하긴 하는데

그리고 이겜에서 시내노선은 종류막론하고

돈이 안됩니다. 화물운송도 거지꼴 나기 십상입니다. 이자값 갚기도 벅차요

돈을 벌려면 사람을 운송해야 합니다.

아스트랄로피테큿스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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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체증 발생할 시점이면 이미 버스나 트램같은 도로 여객에서 흑자 본다는 생각은 안하는게 좋습니다.<br />월 수익 300K는 넘어야 흑자라고 봐야합니다. 그 이하면 회기 변경과 이동 시간에 따른 수익 변동을 감안하면 적자만 겨우 면하는 셈입니다.<br /><br />그리고 보니까 유통망 건설을 안하셨던데, 유통망이 잘 되어있어야 도시가 성장하고 시외 이동 수요가 생깁니다.<br />제 경우는 초반에 유통망 건설에 집중해서 1900년 되기 전에 대출 다 갚는데요. <br />잘 만든 유통망은 적어도 1950년까지는 흑자를 보장해줍니다. 월 5~600k 이상의 흑자를 말이죠.<br />이걸로 돈 모아서 증기기관차 후기에 여객 철도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정원 200명급의 여객 열차 3~4편성을 굴리는 노선 2개를 거의 만석으로 채우고 다녔죠.<br /><br /><br />그리고 TFV는 도전과제용이지 돈 벌자고 몰만한 물건은 아니라고 봅니다.<br />

동방하지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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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하드에서는 처음부터 다 잡아두기가 힘들더군요.



<div>화물부터 시작해봤는데 정말 이자만 면합니다. 그래서 그런건 손떼고 일단 승객위주로 간거죠. 속도 최속으로 하고</div>

<div>트램을 이용한 이유는 교체주기가 30년이라서 손이 안가서입니다. 돈이 안나오느냐 하면 그런것도 아니고</div>

<div>제가 잘 모르는건 사실입니다. 저보다 잘 아시겠죠. 그럼 몇가지 물어봐도 될까요?</div>

<div>노선 10개 못넘기는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컴퓨터의 문제일까요?&nbsp;</div>

<div>그리고 또 화물 이동같은거 열심히 한 도시에 이어놓으면 뭐가 수용 한계가 있는 모양인지 생산하다가 맙니다..</div>

<div>예를 들어 나무로 상품만들어서 2개 이상 한 도시에 이어놓으면 대 참사가.. 이게 같은 나무만 해당되는 것인지 아니면?</div>

<div>나무+강철+유정도 가능한 것인지?</div>

<div>그리고 또 북부에 철광석이 많고 중부에 석탄, 남부에 강철생산기지가 모여있으면 화물열차 혹은 트럭 종류로 이어놓으면</div>

<div>그게 맵을 횡단에서 수송이 되나요? 저같은경우는 안나옵니다. 너무 멀어서 그런가..</div>

아스트랄로피테큿스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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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잘 하는건 아니지만... 일단 노선쪽은 잘 모르겠네요. 전 노선 수 제한 걸린적은 없어서... <br />노선 하나에 차량 너무 많이 넣어서 스크립트 꼬인거 아니려나요? 아니면 노선과 차량기지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있지 않다던지.<br /><br />화물에 관해서는 제가 알고있는걸 적자면.<br />1. 원료와 공장 연결은 특수한 조합 없습니다. 목재 / 철광석 + 석탄 / 석유 뿐입니다.<br />2. 상품 생산량... 저도 공장당 실 생산량 150 이상 올라간본적은 없네요;; <br />3. 유통망도 다 잡을 필요 없습니다. 저 자연발생되는 물류만 다 이쪽 유통만으로 잡을 수 있으면 흑자 충분히 나옵니다.<br />4. 도로 화물 터미널의 경우 소형 터미널이 2종 각 최대 20단위씩, 대형 터미널이 4종 각 18개씩만 저장 가능합니다. 그 이상 들어오면 증발.<br />그리고 배차 할때 여러대 한꺼번에 배차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선두 차량들만 수송하고 나머지는 텅텅 빕니다. <br />증발하는 화물이 생기지 않을 빈도로만 배차해주면 300k 이상 흑자는 보고 시작합니다. <br />교체 주기 오면 교통 체증을 고려해 수송량과 속도에 따라 배차 수를 조절해주면 되고요.<br /><br />...솔직히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가, 초기에 자연발생하는 물류 외에 인위적으로 물류 발생시키는게 불가능에 가까운거라고 생각합니다.<br />노선 잘 짜서 배차를 해도 신규 수요는 10도 될까말까...<br />

동방하지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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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nbsp;<span style="font-size: 9pt">뭔가 오해가 있으신거 같은데</span>

<div><div>예를 들어서 한 도시 근처에 나무 2개 자원이 있고</div>

<div>나무를 목재로 바꿔서 도시에 팝니다. 근데 한개를 도시에 연결했을 때는 정말 잘 생산이 됩니다.</div>

<div>그러나 2나무 2목재소 한도시 해놓으면 둘다 이상해집니다. 둘 모두 나오다가 말다가 거려요.</div>

<div>이건 실험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1목재 + 1강철 +1석유제품-&gt;1도시 3개 연결해 놓으면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div>

<div>않습니까?</div>

<div><br /></div>

<div>2. 그리고 초기 자연발생하는 물류만 이동이 가능하다면 화물열차 존재의미가 있는지?</div>

<div>차라리 트럭을 이용하는 것이 더..</div>

<div>그리고 실험해 봤는데 북부에서 생산한 강철을 남부도시에 팔수가 없습니다...</div>

<div>애초에 열차 타지를 않더군요? 꼬물꼬물 다른 도시로 기어갑니다...</div>

<div><br /></div>

<div>3.그리고 승객을 이동시킬떄는 거리에 따라서 돈을 받는데 화물도 마찬가지로 거리로 계산이 되는건가요?</div></div>

아스트랄로피테큿스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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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료가 다른 상품을 각각 다른 상품으로 인식하느냐인가요... 제 경험상으로는 그런 것 같습니다.<br />한 도시에서 한 종류의 상품에 대한 최대 수요는 대충 1.3개 공장 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br />그리고 그 수요가 채워지면 생산량 증가가 둔화되는 것 같습니다. 즉 실질적으로 1개 공장분만 연결이 되야지, 그 이상이 붙으면 망하더군요.<br />

동방하지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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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그리고 자연발생하는 화물 선 이쁘게 정리해서 최단거리로 이어줘도 16k~20k정도밖에 이득이 안벌리는데



<div>여객수송은 버스 운행시 발로 해도(심지어 시내수송 정리를 안해도!) 200k는 기본입니다.(1850년대 기준 하드, 구릉)</div>

<div>이자는 갚을 수 있긴 하던데 빚 내는것도 한계가 있습니다.</div>

<div>효율로 따져보자면 초반 시내버스 도시순회시키고 그 돈으로 상품 공급하는게 더 빠르지 않나요?</div>

동방하지마님의 댓글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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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화물만 운송할 경우에는 도시수요를&nbsp;초월해서 미쳐날뜁니다.<br />인구 늘리려면 운송을 시켜줘야 해요.<br />그리고 원료가 다르든말든 도시에서 인식하는건 그냥 화물이네요 확인해보니.<br />1도시 1생산기지가 답입니다. 도시가 필요한 화물수요가 정해져 있네요 보니까.<br />그리고 생산기지중에 도시 경계에서 둘 모두 가는 생산기지가 있는데.. 그거 키우는게 최고네요.<br />덤으로 말해보자면 화물이동하는거 간단하네요. 그냥 일정 기간내 이동이 가능하면 그만입니다..<br />시간만 충분하면&nbsp;대륙에서 대륙끝까지 이동이 되는지도 알아보고 싶네요. 경제성은 밥말아먹었고 그냥<br />멀리 가면 돈을 땡겨줍니다.. 미친거 같군요.. 아니 미쳤어요..<br />화물 위주로 키우니까 잉여화물이 세계를 누비는 기현상..<br />다른 상품같은건 없고 다같은 상품이고.. 직선거리에서 멀면 멀수록 좋습니다. 이런 비밀이<br />원료+상품의 일정&nbsp;기간 동안 =유통기한만 준수하면 멀리팔수록 이득! 매우 놀라운..

동방하지마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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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겜은 하나하나 세세히 하려들면 망합니다.

노선제한 11이라니 어찌그걸 알았으랴..

시내노선 관심없는데 하청도 못주고....

그렇다고 시내노선 정리안해주면 시외노선 운영이 힘들어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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