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감상게시판

[영상물] [블랙 팬서] 도대체 왜 죽은 사람을 무덤에서 파내지 못해 안달하는가

mcu

본문

===

MCU의 블랙 팬서. 트찰라를 연기하신 채드윅 보스만 씨가 돌아가시며,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의 플롯이 한바탕 뒤집어졌죠.
이제 개봉까지 110일 남아서 여기저기에서 플롯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일단 슈리가 블랙 팬서가 되고, 닥터 둠이 쿠키에 등장한다던가, 새비지 랜드가 나온다던가 이것저것 많습니다만.
그렇게 루머들을 보러 유튜브나 커뮤니티 등을 돌아다니다 보면 꼭 이런 댓글이 있더군요.

"죽은 킬몽거가 사실 살아있었다는 걸로 해서 블랙 팬서를 시키자."

저는 MCU의 킬몽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빌런으로서입니다.
작중에서 킬몽거의 행적은 옹호할 여지가 전혀 없는 제국주의자 악당입니다.
그리고 말로는 고통받는 흑인 동포를 돕겠다 주장하지만, 결국 그 본질은 증오에 삼켜진 복수귀죠. 
빌런으로서의 완성도는 훌륭하나, 그렇기에 절대로 히어로가 될 수 없고, 되어서도 안 됩니다. 
멀티버스의 킬몽거? 멀티버스 가지고 놀다가 대환장의 멀티버스(단, 이상한 박사님 없음) 찍을 일 있나?

한편, "채드윅 보스만 이외의 트찰라"를 등장시키지 않겠다 발표한 이상, 다음 블랙 팬서의 후보로 가장 유력한 인물이 바로 트찰라의 여동생인 슈리인데요.
인피니티 워에서 배너와 스타크를 무시하는 듯한 모습과, 작품 외적으로는 배우 러티샤 라이트가 백신 반대론자라는 점 때문에 엄청나게 욕을 먹고 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보기에 슈리는 원래 좀 까부는 성향이 있을 뿐, 딱히 둘을 무시한 것 같지는 않지만요.

실제로 슈리가 잠시 블랙 팬서가 된 적이 있던 원작 코믹스를 제쳐두더라도,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때 왕이 죽었다면 그와 가장 가까운 혈연이 잇는 게 타당합니다.
적어도 "비브라늄을 빼돌리다가 처형당한 반역자 왕족의 아들이자, 내전을 일으킨 제국주의자 빌런"보다는 정통성이 있을 겁니다.
어차피 루머들을 보면 슈리가 블랙 팬서로 활동하는 것도 잠깐이고, 트찰라의 친아들이 성장해서 진정한 2대 블랙 팬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 잠깐이 그렇게 참기 힘든 걸까요.

한 적도 없는 대사를 지어내면서까지 까는 아이언하트라던가, 그동안 온갖 매체에서 PC랍시고 망작을 쏟아내다보니 조금만 그런 낌새가 보이면 우선 비난하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하고...

  • 2.76Kbytes
1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profile_image
포인트 100
경험치 43,524
[레벨 30] - 진행률 1%
가입일 :
2019-08-12 13:43:34 (1925일째)
미입력

댓글목록 9

메타트론님의 댓글

profile_image
슈리가 스타크랑 베너 무시한적이 있던가요?

비전의 마인드스톤에 관한 대화할때가지고 그러는거면 그때 대화는 무시하는게 아닌거같은데

Goldrass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그러니까요. 적어도 저는 전혀 그런 느낌을 못 받았거든요.

알트아이젠님의 댓글

profile_image
노웨이홈보면 그런 바보같은 이야기도 이제 안나올법한데.....

에리그님의 댓글

profile_image
슈리가 인피니티 워에서 배너와 스타크를 무시했다?

저는 전혀 그런 낌새는 느끼질 못했는데 다들 뭔 소리를 하고 있댑니까?

공돌이 캐릭터가 잘난 척하는 클리셰가 뭐 하루이틀도 아니고 참나

Icthultu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서양쪽 팬들 중 일부는 분명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영화에서 정확한 대사가 기억 안나는데, "왜 이런 식으로 코드를 짰냐? 무슨 어린애 장난 같다." 이런 식으로 말하는게 메리 수 캐릭터로 기존 캐릭터 바보 만드는 식이라는 거죠.



게다가 슈리라는 캐릭터가 아프리카 계통 흑인 + 여성 + 어린애라서 또 PC질 하는 거냐며 비판이 한층 더 심화된 것 같더군요.

노히트런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백인 인종주의로 뇌가  파먹힌 원한충입니다.



그런걸로 따지면 이제까지의 아이언맨이 자기보다 못하다고 까고 다니던 모습은 뭐가 됩니까 ㅋㅋ

팜므로rey님의 댓글

profile_image
배우 말고 스토리를 봐라 말하고 싶었지만 안티백서는 좀 당황스럽네요.

무르쉬드님의 댓글

profile_image
공돌이들은 서로 디스합니다. 저정도 디스는 디스 축도 아니고..말입니다.

 그리고 마블쪽 만화 원작도 애초에 그런 캐릭터였던 걸로 압니다. PC 열풀이 불기도 전이고 말입니다.

마블쪽 만화 포지션이 전통적인 영웅물에 안티테제 같은 동네입니다.

작품 내적으로 토니 스타크를 숭배하는 인간들은 애초에 적습니다. 골치거리에 오지랍 제왕에 여기저기에 너무 끼여든다고 불평하죠.

까고 싶으니 까는 거고..

작품 외적으로 백신 반대론자라.. 미친 인간들 세상에 많죠. 1700년대로 돌려 보내야 정신 차릴 사람들입니다.

철판도게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솔직히 말해서 요즘들어 배우가 논란이라 싫다고 가져오는 것들은 대부분 그냥 PC가 싫다며 전제로 깔아놓고 핑계거리로 내세우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캡틴 마블을 그다지 안 좋아합니다만 그렇더라도 캡틴 마블 관련으로 배우가 과도하게 까이는 모습을 보면 눈쌀이 찌푸려더라구요.

그걸 갖고 미즈 마블에다가도 나오기도 전부터 온갖 악담에 읽지도 않은 원작을 곡해해 까내리는 작태들이 튀어나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