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타입문넷

영상게시판

[게임] [모험러의 어드벤쳐] 10년째 알파 단계인 스타 시티즌, 그 거짓말의 역사 집중 탐구 외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저도 예전에 이거 샀었죠....
첫 트레일러만 봤을 때도 정말이지 가슴이 웅장했는데...
어느 시점에서부터 스타시티즌에서 오는 메일을 스팸메일로 분류해서 그쪽으로 보내버리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11

뷰너맨님의 댓글

profile_image
지나친 규모에 개발자가 지치지 않을 수 있을지...

공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진짜 나올 수 있을까 싶습니다 정말로요.

뷰너맨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이걸보면 개발 규모가 어쨌든 지나치게 커다란 게임이 반드시 좋은 건 절대 아니라는 걸 느낍니다... 완성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 자체가 좋은 게 아니지요.이모티콘

실제 게임 개발에 있어 어떤 문제. 그러니까 주요 개발자가 게임 제작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처참한 사건이나 사고에 휘말렸다던가 일어나버렸고 그로 인해 중단 되는 것은 어쩔 수 없겠죠.

하지만, 거짓말을 하는 것과 약속한 시간 내로 누구나 받아들일만한 문제가 터진 것이 아닌 바에야 완성을 시키지 못했다는 건 변명할 여지가 없죠...이모티콘

공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그렇죠....
이제야 떠올린 건데, 저렇게 프로젝트가 늘어지면 개발자들도 떠난다는군요.
커리어 관리를 위해서 말이죠.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후임 개발자를 구해야하는데, 프로그래머라는 게 그렇게 쉽게 구할 수있는 인력도 아니고...
그렇게 구한 인력이 프로젝트 개발을 이해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있고...

이래저래 악순환이라네요

뷰너맨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스타 시티즌... 이런저런 걸 구현해낸 부분은 꽤나 뛰어난 인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렇게까지 거대할 필요가 정말 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사펑도 그렇지만, 과도한 짓은 결국 좋을 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모든 평가를 뒤집을 정도의 질을 갖추고 정식 발매를 기어이 해낸다면... 그 때 평가를 바꿔야겠죠.

Icthultu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이 게임 관해서는 저도 몇번 영상하고 글을 올리기는 했는데요. 그 때나 지금이나 저는 이게 그냥 사기인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저번에 리니지에서 몇억씩 쏟아부은 사람이 있다고 다들 깜짝 놀랐는데, 이 게임도 만만치 않습니다. 영상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나오지도 않은 게임의 함선 구매로 돈 쓰는 사람이 꽤나 많거든요. 저 후원금 4억 달러의 상당수가 아마 함선 구매로 벌어들인 수익일겁니다. 2018년인가에는 거의 2만 달러가 넘는 한정판 패키지도 팔았으니까요.

공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하다못해 리니지조차 일단 게임은 내고 그 안에서 상술이 어쩌고 하는데 말이죠.

CODEJIN님의 댓글

profile_image
솔직히 말하면, 설사 진짜로 게임 출시를 한다고 하더라도(...) 여기까지 지연된 시점에서 이미 사기 아닌가 라고 생각합니다.
게임계가 시간적 지연에 정말 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엄청나게 관대해서 넘어가는거지 여기까지 계약을 뭉개면 그것만으로도 꽤 심각한 클레임 사유니까요..

공자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만약 건설업계에서 이런 짓거리를 벌였다간......
하루 늦을 때마다 몇%였더라? 하여튼 계약된 시공금액의 일정퍼센트를 클라이언트에게 줘야 하는 데 말이죠
게임업계가 진짜 널널하긴 해요

페이퍼타월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이미 사기가 되어버렸죠.
과연 지금까지 게임이 출시조차 못했을 거라는걸 알고 있었다면 몇이나 후원을 했을까요...

공자님의 댓글의 댓글

전체 31 건 - 1 페이지

[중년게이머 김실장] 6개월간 출시된 일곱 개의 초사기 캐릭터, 에픽세븐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사실 그간 카사하면서 "에픽세븐의 유저적대적 운영조차 넘어선, 유저학대적 운영"이라고 자조했습니다........반성해야겠네요.원조에게는 이길 수 없었어.

903 8 1

[중년게이머 김실장] 이 답답해 보이는 게임이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0위인 이유(삼국지 전략판 BM분석)

인간 관계 때문에, 특히나 자기 보고 이 게임 시작한 맹원 때문에 접지 못하는....본인이 설파한 매몰비용 이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몸소 보여주시는 이 시대의 참 겜저씨 김실장!마찬가지 이유로 저거 아직도 붙잡고 있다는 PD 및 연구원 K에게도 애도…

541 1

[FGO] 퀵은 웃고 있....다...?

영상 제목은 저겁니다만, 제가 진짜 퍼온 이유는 2분 20초의 내용입니다.드디어 룰렛을 한 번에 100개씩 깔 수 있게 됐어요!

909

[FGO] 2부 6.5장 떴다! 【비영장생존권 퉁구스카 생츄어리 예고】

예전에 달갤에서 코얀스카야랑 오베론 폭사했다고 징징댔더니, 거기 할배가"조만간 6.5장에서 코얀스카야 올 거 같으니 돌 모으면서 버텨"라고 했습니다.그 말이 맞았네요....큰일이다.주는 돌 자체는 꼬박꼬박 모았지만, 나 지금 통장이 텅장인데!아니, 솔…

1,150 2

[중년게이머 김실장] 돈 버는 게임(P2E)이 차세대 트렌드? 기술 이전에 생각해 봐야 할 것

솔직히 P2E나 NFT 기술에 관련해서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릅니다.쌀먹은 관심 없고, 게임사가 저를 뭣 같이 대했을 때 들어갔던 비용의 일정 %나마 회수 가능하면 좋겠다...정도의 생각만 갖고 있고 말입죠.근데 그건 아무래도 상관 없고!영상…

861 2

[모험러의 어드벤처] 스팀덱! 개발자들의 초반 평가 - "정말 정말 멋지다" 외

반응이 상당히 괜찮네요.진짜 하나 사서 집에서도 써볼까...집컴퓨터 몇몇 부품이 워낙 오래된 거라 저것도 제 그래픽 카드보다는 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지라...

932 3 1

[G식백과] 핑핑이의 게임말살 대작전: 대륙에서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일들

개인적으로 중국사람들을 별로 안 좋아합니다.하지만.......그래도 같은 겜붕이로서 좀 안타깝네요.그나저나, 정말 현실에 강림한 빅 브라더......이쯤 되면, 어떤 의미에서는 존경스럽습니다.

1,111 10 5

[G식백과] 블소2 리니지W: 엔씨건물의 절반을 올려준 그들마저 이번엔

블소2 커스터마이징 사기질도 그렇고...NC 이놈들은 진짜...아니, 아예 "우린 이제 더는 단순한 게임 회사가 아니다"라고 주장하기 시작한 NEXON이나,게임보다는 투자해서 돈 굴리는 투자회사가 되어버린 넷마블보다는 나은가하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

1,203 6

열람중[모험러의 어드벤쳐] 10년째 알파 단계인 스타 시티즌, 그 거짓말의 역사 집중 탐구 외

저도 예전에 이거 샀었죠....첫 트레일러만 봤을 때도 정말이지 가슴이 웅장했는데...어느 시점에서부터 스타시티즌에서 오는 메일을 스팸메일로 분류해서 그쪽으로 보내버리고 있습니다.

985 11

[G식백과] 얘네 또 뻘짓한다 [업계 최초 흥망각 미래예측 시청자 투표 콘텐츠]

아랫글 써놓고 보니까 G식백과 아재의 투표가 생각나서요.이 아재 유튜브 커뮤니티 쪽에 가면, 설문조사라 해야하나 투표가 있습니다.가서 한 표 넣고, 다들 어떤 생각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그나저나 매번 김펠레 소리 들으시더니, 미래 예측…

1,138 5

[모험러의 어드벤처]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 스팀덱 첫 언론 프리뷰들! 외

이번 스팀덱은 최소한 망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칠전팔기라 했던가요벨브가 실패의 끝에 마침내 소정의 성공을 거두기 목전에 온 거 같네요여타 콘솔 기기에 비해 개방적이다 보니, 바로 그 개방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핵 같은 거에 취약할 거라는 문제점이 …

1,277 2

[깨스통] 원신이 1천만원 핵과금 필수겜? 여러분들은 모두 속으셨습니다

이거 보고 나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근데 잡고 있는 게임들도 있는데다, 언젠가는 찍먹하던 붕괴 3rd에 은퇴계 비싼 거 사다가 들어갈 생각이라...

894 3

[중년게이머] 대체 어떻게 1년 내내 매출 TOP 10? 기적의 검 매출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와우, 이건 상당히....신박한데그나저나 마지막에 친구가 없어서 부캐 신공....앗앗앗!아무튼 리니지도 그렇지만, 게임이 재밌기는 한가보네요.3주간 하시면서 나름 성장하는 재미라던가가 있다 하시는 걸 보면 말입니다.

881 3

6장 요정원탁영역 아발론 르 페이 : 종말의 시

드디어 나오는 군요.지금 후편을 일부러 안 하는 중입니다.한 번에 몰아보려고요.달갤에 종종 가다보니 스포를 상당히 많이 당해버렸지만요;;;;그래도 엄청 기대 중입니다.모르건 완전 이미지 씹떡상했던데...이번 PV 완전 뭔가 절망적이고 슬픈 그런 느낌입…

1,13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