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AA/스케빈저]잃어버린 것을 찾아서-룰 설정 ver.1.0-
2015.12.30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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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스테이터스 값]
A : 70
B : 60
C : 50
D : 40
E : 30
기본 주사위 최대 값 100
+ 스테이터스는 실패 굴림시 3d6의 확율로 주사위 리롤
[랭크 보정값]
1랭크 차이: +- 10
2랭크 차이: +- 20
3랭크 차이: +- 30
4랭크 차이: +- 40
[전투 페이즈]
- 조우->공격 우선권 굴림->명중굴림(선)->피해굴림(선)->명중굴림(후)->피해굴림(후) 를 기본으로 한다.
- 공격 우선권은 민첩 기준 랭크보정 값 적용 후 주사위 값 이하 판정.
- 명중 굴림은 민첩 기준 랭크보정 값 적용 후 주사위 값 이하 판정.
- 피해 굴림은 d6 굴림으로 나온 값에 아래 힘 보정값을 곱해, 체력 스테이터스에서 해당 값(소수점 값은 반올림한다)을 제한다.
A : 3
B : 2.5
C : 2
D : 1.5
E : 보정 없음
* 힘의 + 스테이터스의 경우 D6이 나온 경우 크리티컬 판정으로 최종 피해 값의 2배
* 체력의 + 스테이터스의 경우 체력 소진으로 사망 시 1회에 한해 3d6으로 이상 값 발생시 체력 값 10으로 전투 속행
- 후퇴 굴림은 민첩 기준 랭크보정 값 적용 후 주사위 값 이하 판정
- 전투 종료 후 응급처치키트 사용시 체력 +5
[유적 탐사 페이즈]
- 진행 페이즈->이벤트 페이즈->철수or진행 굴림 을 기본으로 한다.
- 진행페이즈
체력 스테이터스 기준
A : 5턴
B : 4턴
C : 3턴
D : 2턴
E : 1턴
을 기본으로 하여 최대 6턴까지이며 자신의 기본 턴 수 소모 후에는 3d6으로 이하 값이 철수, 이상 값이 진행
* 단, 체력 값이 10%이하 시 자동 철수
- 이벤트 페이즈 : d6으로 발견, 적 조우, 사람 조우로 나뉜다.
1~3 : 적 조우
4~5 : 발견
6 : 사람 조우
적 조우 : 전투 페이즈 진행
발견 : 운 스테이터스 값 이하 판정(동료 1인당 10의 추가 보정을 받는다)
발견물 : 주사위 굴림으로 아래와 같이 판정
1~20 : 쓰레기
21~50 : E 급 (고장난 잡종사니) 1~5G 가치
51~70 : D 급 (잡종사니) 5~10G가치
71~80 : C 급 (비교적 쓸만한 물건) 10~50G
81~90 : B 급 (기술적, 예술적 가치를 가진 물건) 50~100G
90~100 : A 급 (대전쟁 이전의 유물) : 100G~500G
* 단, B급 이상 발견물의 경우 전문 구매상과의 인연이 없을시 보수 굴림 없이 관영점에서 해당 등급의 최저 값으로 매입한다.
사람 조우 : 3d6으로 남녀판별->면식 유무 판별
[의뢰 페이즈]
- 운 스테이터스 값 이하 판정으로 이하 시 이벤트 없음, 이상 시 이벤트 발생
어렵습니다....
많이 어렵네요;;;;
그나마 요즈음 시간이 많이 남아도는지라 이렇게 오전 투자해서 짜내긴 했는데....이제 글을 작성해 가면서 차차 좀더 보정해 나가도록 해야죠...
기존에 AA 작가 분들께서는 대체 어떻게 다 설정을 짜고 글까지 작성하시는 건지....참 대단하신 거 같아요
덧 - 월터의 스토리 진행을 어떻게 해야 할지 당최 맥락을 못잡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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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1
다비드비다님의 댓글
<div><br /></div>
<div>그나저나 스토리 진행이라... 전쟁 후에도 헬싱 가가 남아있어서 그들을 찾으러 간다던지,</div>
<div>월터가 잠든 이후인테그라가 남긴 유언을 보고서 뭔가를 찾기 위해 활동한다던지 그런건 어떨까요</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