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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잡담

[잡담] 파이어리츠 히로인 크라이시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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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들어서 끝없는 문어발 습관이 다시 일어나 고민인 떠돌이입니다.
이번 문제는 여하튼 위키질중에 코믹GT의 '파이어리츠 히로인 크라이시스'라는 물건을 봐 버리면서 2차창작욕이 솟았다는거죠.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한 준 야겜 MMORPG.

그 세계에 여캐로서 뛰어들게 된 '주인공'

이란 주제인데...

이런걸 보면 19팬픽게의 모 범해지고싶은 변태용사스런 캐릭터를 전이시켜보고싶어지는게 사람의 심리라는거 아닙니까!(폭론)

해서 설정을 짜...보려고 하는데.

어렵더군요.

어려워요.

여하간 일단 설정부터가 대충 만든게 보이는 부실함을 자랑.

거기에 연중상태가 현재 1년을 목표로 내달리고있는터라 설정이 풀릴 가능성도 요원

0부터 만든다!고 하긴엔 제가 이런쪽으론 능력이 너무 없어서 말이죠.

해서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해보고해보고해본끝에.

집단지성의 힘을 빌리기로 결정.



파이어리츠 히로인 크라이시스에서 제일 핵심이 되는 것은 '악마의 각인'이라는 능력입니다.

이 각인은 여러 '판타지적인', 하지만 절대적이지는 않은 능력을 플레이어에게 부여하죠.

일단 MMORPG이기에 개개의 분야의 차이가 있을 뿐, 밸런스는 맞습니다.

...전혀 그렇게 안보이지만 맞다면 맞는겁니다(...)



불꽃의 각인 - 주인공의 각인. 이름에서 연상되는것과 달리 일으킬 수 있는 불꽃은 성냥불(...)정도가 고작. 직접적인 전투에 쓸 수 없는 능력이지만 총기라고는 화승총밖에 없는 시대배경상 '사격'에 화승과 점화약을 쓸 필요가 없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바람의 각인 - 체공시간을 늘려주며, 투사무기로부터 어느정도 지켜준다. 체공시간을 늘려주는 부유효과는 한번에 수미터가 넘는 점프가 가능하게 해 주고, 응용하면 발놀림 없는 '미끄러지는' 이동도 가능. 이름대로 바람을 다룰수도 있지만 살상능력은 없다. 비침같은 '작은'투사무기의 방향을 조작하는것 정도만 가능.

강철의 각인 - 일정량의 데미지를 막아내는 보호막이 생긴다. 효과는 '레벨에 맞는 총기 한발'분량.

포효의 각인 - 광범위하게 공포를 느끼게해 사기를 떨어뜨리는 '포효'를 쓸 수 있게 해 준다

거울의 각인 - 자신과 똑같은 모습을 한 환영을 여럿(작중에서는 4개)만들어낸다. 어디까지나 환영일 뿐 물리력은 전무

야수의 각인 - 근력과 내구력, 재생력을 크게 증가시킨다.



대충 작중에 등장한 '각인'은 이정도입니다만...

여기에 끼어들어도 밸런스가 맞을만한 효과를 지닌 적당히 저렴한 마술은 뭐가있을까요?



제 머리로는 '전격'계열로 '닿는 사람에게 전류를 흘려 저리게 한다'는 효과밖에 떠올리지 못했습니다.

강철, 바람, 야수가 '근접3대장'이라고 불릴 정도면, 좀 더 저렴한 근접계 각인도 있을꺼고, 불꽃 외에도 원거리공격용 각인이 있을거며, 그 외에도 여러 각인이 있을것 같긴 합니다만...

여하튼 제게 아이디어를 좀 제공해주세요



참고로 '각인'은 작중 유일한 '초능력'이며, 준 초능력도 '권법'밖에 없습니다. 이건 작가님께서 직접 지문으로 말한 확정사항.



ps. 현재 떠오른 캐릭터는 '백병' '격투' '권법'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캐릭터로 '전격'계 각인으로 때리는순간 마비(전자발경), 즉 근접맞짱 특화형입니다만, 캐릭터적으로 여캐랑은 은근 미묘하게 안맞고, 응용성도 낮아보여서 활용이 어려운터라 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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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3

나태하고무료함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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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폰마스터/모든무기의 사용보정. 총기의 경우 명중률, 근접병기 같은경우 무기를 더 잘 다룰 수 있게 하는정도. 단, 스테이터스의 상승같은 버프는 없다.

<div>천리안/시점을 3인칭으로 볼 수 있게하는 능력. 시야의 한계는 아군이 위치한곳까지지만, 아군 이외의 생명체는 볼 수 없다.</div>

<div><br /></div>

<div>대충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div>

리코리스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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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그 작품 말이군요...저도 비슷한걸 만들어보려했지만 중도를 지키는게 어려워 포기한...

슬레이드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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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전이라면... 상대방이 잠깐 균형을 잃을 정도로 미끌어지게 할 수 있는 능력이요.<br />절대 피해를 가하는 능력도 아니며 지속시간도 잠깐이겠지만 걷다가 헛디뎌도 발목 인대가 늘어나거나 재수없으면 부러지는게 사람인데 생사가 갈리는 전투라면...<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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